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네이버 블로그 이모티콘 비밀댓글 광고 ID 차단하는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22. 10. 22.

 네이버 계정은 휴대전화 사용자 인증 과정을 거친 후 최대 3개 까지 만들 수 있고, NAVER 계정을 만들면 네이버 DI가 블로그 주소로 자동 지정 되는 방식에서 NAVER 계정 보호를 위해 블로그 ID를 별도로 생성하고, 기존의 NAVER blog 운영자는 1회에 한정하여 블로그 아이디를 변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가장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어 광고 문제도 많은 편인데, 최근에는 카카오 계정을 이용하는 이모티콘 비밀댓글 광고가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이모티콘 비밀댓글 광고 ID 차단 방법

 

 네이버 블로그 댓글 중 별명이 광고로 되어 있는 이모티콘 비밀댓글을 남기면, 댓글 창 우측의 '' 메뉴 버튼을 클릭하여 '삭제'만 할 수 있고, '신고'나 '차단'을 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이모티콘 비밀댓글 ID를 차단하기 위해서는 먼저, 사용자명 자체가 광고인 스팸 메시지 작성자의 '별명'을 클릭하여 작성자의 블로그로 이동을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댓글에 아이디 자체가 카카오톡 광고인 NAVER 블로그로 이동하면, PC환경에서는 대부분 '! 비공개 블로그입니다.' '이 블로그는 네이버 이용약관블로그 서비스 운영정책에서 제한하는 목적으로 개설되었거나 제한 대상 게시물을 다수 포함하고 있어 접근이 제한 되었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는 '접근이 제한 된 블로그 입니다.' 라는 메시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에 광고 목적의 이모티콘 스팸 댓글 차단을 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웹 브라우저의 URL 주소 창의 블로그 주소 'blog.naver.com/ID'의 아이디 부분을 선택하여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복사하거나, 키보드 단축키 'Ctrl + C'를 입력하여 사용자 ID를 복사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광고 댓글 아이디를 복사한 다음, NAVER 블로그 우측 상단의 네이버 메뉴 중 '내 메뉴 - 관리'를 선택하거나 블로그 프로필 영역 아래의 '관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네이버 메뉴 중 '내 메뉴' 또는 프로필 영역의 '관리'를 선택하여 'NAVER blog 관리 - 기본 관리 - 스팸 차단 관리 - 차단 설정'에서 '사용자 차단' 입력 란에 붙여넣기(Ctrl + V) 한 다음, '추가' 버튼을 누르면, 네이버 블로그에 광고 목적으로 카카오톡 아이디로 되어 있는 이모티콘 비밀댓글 작성자의 아이디가 차단 됩니다. 참고로, 카카오 계정을 네이버 별명으로 사용하여 비밀댓글 이모티콘만 남기는 형태는 NAVER에서 신고 기능을 지원하지 않아 다소 번거롭지만, 사용자 차단 기능을 이용해야 하며, 추후 신고 기능이 추가되는 경우에는 포스팅 내용과 다를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