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이글루스 포토로그 마우스 오른쪽 버튼 사용금지 설정

POSTED BY© 아누나키™ 2014. 11. 10.
  이글루스 블로그는 기본적으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 사용이 가능하며, egloos 밸리의 스킨&위젯에서 'mouse block'을 'html/script 위젯' 기능을 이용하여 이글루스 스킨 2.0 이상에서 추가 하면 복사 방지 기능이 적용 됩니다. egloos의 관리 기능에서는 복사 방지 기능을 제공하지 않으며, 기본적으로 포토로그에 올린 사진에 대해서만 사진 컨텐츠 보호 기능을 제공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글루스 포토로그 마우스 오른쪽 버튼 사용금지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글루스 기본/공개범위 설정

※ 이글루스 포토로그에 업로드한 사진들의 무단 불펌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먼저 egloos에 로그인 한 다음, 우측 상단의 '이글루 관리 - 포토로그'의 기본/공개범위 설정 항목을 클릭 합니다.

※ 이글루스의 기본/공개범위 설정에서 '사진 컨텐츠 보호' 항목의 '마우스 오른쪽 버튼 사용금지'를 체크하고 하단의 적용하기 버튼을 누르면, 이글루스 포토로그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사용 금지가 적용되어 무단 불펌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글루스 스킨 2.0에서 지원하는 마우스 블럭(mouse block) 위젯을 이용하는 복사 방지 기능을 적용하고, 포토로그의 경우 기본 관리 기능을 이용하여 무단 복사로 인한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egloos가 zum internet에서 elgoos를 인수된 이후 조금씩 변화가 있지만, 포스팅에 필수적인 에디터 기능 향상과 함께 불법 복제로 인한 컨텐츠 보호를 위한 기능 강화도 개선이 필요한 상황 입니다. 이상, 이글루스 포토로그 마우스 오른쪽 버튼 사용금지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