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이글루스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적용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4. 11. 6.
  줌인터넷에서 서비스하는 이글루스 블로그는 대표적인 서비스형 블로그로, HTML을 이용한 스킨 편집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디자인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글루스는에서도 구글 애드센스 사이드바나 본문에 적용하는 방법에서 관리 기능을 이용하여 적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되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글루스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egloos에 Google Adsense 적용 방법

※ 이글루스에서 구글 애드센스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우측 상단의 '바로가기 - 이글루관리'를 선택 합니다.

※ 이글루 관리에서 '블로그 관리 - 선택기능관리 - 광고/수익' 항목을 선택하면 애드센스를 적용할 수 있는데, 관리 메뉴 우측 하단의 '펼쳐보기∨' 메뉴를 선택하면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이글루스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적용을 위해서는 먼저 광고 승인이 이루어져야 하며, 기존에 티스토리나 웹 사이트에서 계정이 승인 된 경우 광고 코드를 생성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게시글 상단에 광고를 노출합니다.' 항목을 선택하여 체크한 다음, 상단이나 하단의 좌측 또는 우측, 중앙 중 애드센스가 노출되기 원하는 위치를 선택한 다음 광고 코드를 입력하고 적용하기 버튼을 누르면 애드센스가 자동으로 노출 됩니다.


 이글루스 블로그의 선택기능관리를 이용하여 애드센스를 적용하는 방법은 PC환경에서만 노출이 되며, 모바일에서도 노출이 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본문에 일일이 삽입하는 방식을 이용해야 합니다. 이와 함께 구글 애드센스는 한 화면에 최대 컨텐츠 광고 3개와 링크 광고 3개까지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본문에 코드 삽입 시 광고노출 갯수가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 합니다. 이상, 이글루스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적용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