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네이버 블로그 아이디 변경하는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22. 10. 13.

 네이버 블로그 아이디는 회원 가입 후 변경할 수 없으며, 원하는 ID가 있어도 기존의 가입자가 많아 중복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신규로 회원 가입시에는 사용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NAVER 계정은 기존의 주민등록번호 인증 방법이나 휴대전화 등 본인인증을 거쳐 3개 까지 생성할 수 있으며, 네이버 메일과 블로그 등 대부분의 서비스를 하나의 ID로 이용하기 때문에 블로그 주소 등에서 개인 정보를 확인하고 스팸 메일 발송이나 ID 도용 등의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며, 2022년 10월 12일 부터 기존 가입자는 네이버 블로그 아이디를 1회에 한하여 변경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NAVER blog ID 변경 방법

 

 네이버 블로그 아이디 변경하는 방법은 컴퓨터 환경 기준으로 먼저, NAVER blog에 로그인 한 후 상단 우측의 '내 메뉴 - 관리'를 클릭하거나, 프로필 영역 아래의 '관리'를 선택합니다.

 

 

 NAVER 블로그 '관리 - 기본 설정 - 기본 정보 관리 - 블로그 정보'에 빨간색으로 알림 표시가 나타난 경우에는 블로그 주소에 둥근 모양의 '변경'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으며, 버튼을 클릭하면, 네이버 블로그 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 아이디 변경

 

 네이버 블로그 아이디는 5자 이상 ~ 20자 이내의 영문 소문자와 숫자, 특수문자 중 '-'와 '_'만 가능하며, '변경하실 블로그 아이디를 입력해주세요.'란에 변경할 ID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변경하실 블로그 아이디를 입력해주세요.에서 입력한 ID는 '1. 이전 주소로 외부에 공유괸 글은 3개월간 새로운 주소로 연결을 지원하며 이후 언제든 연결이 끊길 수 있습니다.', '2. 블로그 아이디는 한번 변경하면 다시 변경이 불가능 합니다.', '변경하시겠습니까?'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누르면 변경이 완료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아이디 변경한 다음에는 '기본 정보 관리 - 블로그 정보' 하단의 '확인' 버튼을 반드시 클릭해야 변경 사항이 적용되며, '성공적으로 반영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 창이 활성화 된 후 '확인' 버튼을 누른 다음, 블로그로 이동을 하면, URL 주소가 변경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변경된 네이버 블로그 주소로 링크 된 외부 글은 3개월 이후 연동이 되지 않을 수 있으며, 한 번 변경 후에는 다시 변경 할 수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