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티스토리 블로그 불펌방지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2. 12. 16.
  티스토리 블로그는 스팸 및 불펌방지 플러그인을 6개를 지원하고 있는데, 그중에 티스토리 블로그 불펌방지 플러그인은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와 Callback (저작권자 표시) 플러그인으로 2개 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표기 즉, CCL 표기는 기본적으로 출처를 표시하면 포스팅을 퍼가기 해가도 된다는 의미 이므로 티스토리 불펌 방지를 위해서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표기를 사용하지 않아야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 불펌방지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도 네이버 블로그와 마찬가지로 포스팅 도용 문제가 심각하고, 포스팅 도용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네이버나 다음의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도 있지만, 포스팅 도용 문제를 해결하는 절차도 상당히 번거로울 뿐만 아니라 개별 사이트에 포스팅이 도용된 경우는 문제 해결이 어렵고, 포스팅이 도용되더라도 수많은 포스팅 중 도용된 포스팅을 찾아내기도 어렵기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도 불펌방지 설정을 해 놓는 것이 안전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불펌방지 설정하는 방법은 티스토리 관리 - 플러그인 - 플러그인 설정으로 이동하여, 스팸 · 불펌방지 플러그인 중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를 선택한 다음 사용 - 저장을 누르면 됩니다. 플러그인 설정 상단의 플러그인 분류 중 '스팸 · 불펌방지'를 선택하면
스팸 · 불펌방지 플러그인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 플러그인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불펌방지 설정하는 두번째 방법은 티스토리 관리 - 플러그인 - 플러그인 설정으로 이동하여, 스팸 · 불펌방지 플러그인 중 Callback (저작권자 표시) 플러그인을 선택하여 사용 - 저장을 누릅니다. Callback (저작권자 표시) 플러그인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 해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블로그 포스팅을 불펌한 경우에 해당 포스팅에 자동으로 저작권자를 표시해 주는 기능이며, 콜백을 클릭하면 원본 글로 이동합니다. 콜백 기능은 포스팅이 도용된 경우 불펌으로 인해 무단 사용된 포스팅에 원저작자를 표시해 주는 기능으로, 콜백의 원 저작자 표시 기능을 이용하여 원본글로 유입 된 경우 티스토리 유입 경로를 통해 포스팅이 도용된 경우를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상, 티스토리 블로그 불펌방지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