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스마트폰 전자파 차단 흡수률 SAR 확인 하는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3. 6. 27.
  스마트폰 전자파 차단과 관련이 있는 스마트폰 전자파 차단 흡수률 SAR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전자파비흡수율을 나타내는 Specific Absorption Rate의 약자 입니다. 컴퓨터나 TV와 함께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한 전자파는 인체에 해롭기 때문에 가급적 관련 기기 사용으로 인한 전자파에 대한 노출을 줄이고, 관련 제품을 구입할 경우에도 전자파 차단 흡수율인 SAR을 확인하고 구입하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마트폰 전자파 차단 흡수률 SAR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전자파,스마트폰 전자파 차단,전자파 차단,전자파 흡수률,SAR


  개인 사용자가 전자파 측정 장비를 이용하여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전자파 발생 정도나 전자파 차단 정도를 측정 하기는 어려운 것이 현실인데, 스마트폰 전자파 차단 흡수률 SAR 확인 하는 방법은 국립전파연구원에서 측정한 스마트폰 전자파 차단 흡수률인 SAR을 국립전파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스마트폰 전자파 흡수율 SAR의 국제 기준은 2W/kg, 국내 안전기준은 1.6 W/kg 인데, 실험실에서 측정하는 스마트폰 전자파 측정 값이 실제 사용시 발생하는 전자파 보다 높게 나옵니다.
 국립전파연구원 스마트폰 SAR 조회


 국립전파연구원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스마트폰 전자파 차단 흡수률 SAR 확인 하는 방법은, 국립전파연구원홈페이지 상단 메뉴의 '업무마당 - 전자파 흡수율 - 휴대전화 SAR 값' 페이지에서 스마트폰 제조사를 선택한 다음 검색 버튼을 누르거나, 검색창에 스마트폰 모델명을 입력한 후 검색 버튼을 누르면, 삼성, 애플, LG, 팬택, HTC, 노키아, 모토로라 등의 다양한 제조사에서 출시한 스마트폰의 전자파 차단 흡수률 SAR의 최대값을 W/kg 단위로 검색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스마트폰 전자파 차단 흡수률 SAR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