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위치 확인하는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4. 1. 22.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공인인증서 위치는 PC에 스마트폰을 연결한 경우 최상위 경로의 NPKI 폴더에 공인인증서가 저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는 루트 경로의 mnt/sdcard/NPKI에 공인인증서가 저장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는 경우 PC에서 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내보내기 하거나 공인인증서를 복사하여 사용하게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위치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안드로이드 OS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위치

※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공인인증서 위치는 mnt/sdcard/NPKI에 저장되어 있으며, Google Play의 Android 어플 중 파일 관리자(File Manager) 앱 등을 이용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에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최상위 경로의 NPKI 폴더에 공인인증서가 저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공인인증서 복사나 이동은 NPKI 폴더를 압축한 다음 복사하여 압축을 풀어 사용할 수도 있지만, 공인인증서 내보내기나 가져오기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안전 합니다.


 스마트폰의 공인인증서 위치를 확인하는 방법은 파일 관리자(File Manager) 앱을 이용하여 NPKI 폴더를 확인 하거나, PC에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확인할 수 있는데, 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복사하거나, 스마트폰의 공인인증서를 PC로 복사하는 경우 NPKI 폴더를 압축하여 이동한 후 압축을 풀고 사용할 수도 있지만, 복사나 이동 시 공인인증서가 손상될 수도 있기 때문에 가급적 공인인증센터 앱을 사용 하거나,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공인인증서 내보내기나 가져오기 메뉴를 이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이상,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위치 확인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