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알툴즈 업데이트 삭제 하는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3. 11. 6.
  알툴즈 업데이트는 이스트소프트의 알집, 알씨, 알FTP, 알툴바, 알송, 알드라이브, 알마인드, 알캡쳐, 알키퍼, 알약, 알백 등 알툴즈 제품군을 사용할 때 새로운 버전이 나온 경우 편리하게 업데이트 하여 사용할 수 있지만, 알툴즈 제품군을 모두 삭제한 경우에도 제거되지 않고 남아 있습니다. 알툴즈 제품군을 모두 삭제한 경우나 알툴즈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알툴즈 업데이트를 제거해도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툴즈 업데이트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알툴즈 업데이트 삭제 하는 방법

※ 알툴즈 업데이트는 이스트소프트의 알툴즈나 알집, 알씨, 알FTP, 알툴바, 알송, 알드라이브, 알마인드, 알캡쳐, 알키퍼, 알약, 알백 등 알툴즈 제품군을 사용할 때 새로운 버전이 나온 경우 편리하게 업데이트 하여 사용할 수 있지만, 알툴즈 제품군을 모두 삭제한 경우에도 제거되지 않고 남아 있으며, 알툴즈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알툴즈 업데이트를 제거해도 됩니다.

※ 알툴즈 제품 군 삭제 후 또는 알툴즈 자동 업데이트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 알툴즈 업데이트 삭제 하는 방법은 윈도우의 제어판으로 이동하여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에서 '프로그램 및 기능'을 선택하면 됩니다.

※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의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하단의 '알툴즈 업데이트'를 더블클릭 하거나, '알툴즈 업데이트' 항목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제거'를 선택하면, '알툴즈 업데이트 제거' 창이 활성화 되고, '정말로 알툴즈 업데이트를 제거하시겠습니까?'에 '예'를 누르면 알툴즈 업데이트가 삭제 됩니다.


 알툴즈 업데이트는 이스트소프트의 알집, 알씨, 알FTP, 알툴바, 알송, 알드라이브, 알마인드, 알캡쳐, 알키퍼, 알약, 알백 등 알툴즈 제품군을 설치하면 자동으로 함께 설치가 되며, 다양한 형태의 알툴즈 제품군 중  새로운 버전이 나온 경우 편리하게 자동으로 업데이트 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사용하지 않거나, 알툴즈 제품군을 모두 삭제한 경우에도 알툴즈 업데이트는 제거되지 않고 남아 있기 때문에, 제어판의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알툴즈 업데이트를 제거 하면 됩니다. 이상, 알툴즈 업데이트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