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라 WinRAR 압축 비밀번호 설정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3. 11. 1.
  압축 프로그램 윈라 WinRAR 압축 비밀번호 설정 방법은 윈라로 사진이나 동영상, 문서 등의 파일 압축 시 WinRAR 프로그램 상단의 '추가' 버튼을 누르거나 윈도우 탐색기에서 압축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압축에 추가'를 선택한 후 '압축 이름과 변수' 창에서 '비밀번호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윈라는 128비트 AES(고급 암호화 표준)를 사용하여 비밀번호를 암호화 하여, 압축 파일 비밀번호 풀기가 거의 불가능 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라 WinRAR 압축 비밀번호 설정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윈라 WinRAR 압축 비밀번호 설정 방법은 WinRAR 프로그램의 탐색기에서 압축하고자 하는 파일이나 폴더를 선택한 후 상단의 '추가' 버튼을 누르거나 윈도우 탐색기에서 압축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윈라(WinRAR) '압축에 추가'를 선택 하면 윈라의 '압축 이름과 변수' 창이 활성화 됩니다.

※ 윈라로 압축 시 압축파일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은 '압축 이름과 변수' 창에서 압축 파일명과 압축 형식, 압축 옵션 등을 입력 및 선택한 후 '비밀번호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압축에 비밀번호 입력 창이 활성화 됩니다.

WinRAR의 압축 이름과 변수 창에서 '비밀번호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압축에 비밀번호 입력 창이 활성화 되는데,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압축파일에 비밀번호 설정이 완료 됩니다. 윈라는 128비트 AES(고급 암호화 표준)를 사용하여 비밀번호를 암호화 하는데, 비밀번호 입력 창의 비밀번호 구성을 누르면, 압축파일에 사용하는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윈라의 비밀번호 구성 메뉴를 이용하면 압축파일에 적용하는 비밀번호를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WinRAR의 비밀번호 관리자에 저장된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지 않기 때문에 이 기능은 인증되지 않은 접근에 대해서 보호 받을 수 있는 경우에만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컴퓨터를 여러 사용자가 사용하는 경우에는 압축 시 바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윈라로 압축 시 비밀번호 설정을 하면 위의 이미지 처럼 압축파일 해제 시 비밀번호 입력창이 나타나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압축풀기가 가능 합니다. WinRAR 압축 비밀번호 설정 방법을 이용하면 대용량 파일을 솔리드 압축 방식을 이용하여 파일 크기를 줄이면서 압축 비밀번호를 적용하여, 사진이나 동영상, 문서 등의 파일을 안전하게 보관하거나 백업할 수 있는데, 참고로 AES는 Advanced Encryption Standard의 약자로 압축파일에 적용되는 암호화 알고리즘 중 128비트 AES 풀기나, 256비트 AES 풀기는 거의 불가능 합니다. 이상, 윈라 WinRAR 압축 비밀번호 설정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