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토렌트 업로드 속도 설정 하는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3. 11. 15.
  토렌트 업로드 속도 설정은 저사양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토렌트 파일 업로드를 하는 경우에 시스템에 상당한 무리가 가기 때문에 적절한 값을 입력하여 토렌트 업로도 속도를 설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토렌트 업로드 속도는 토렌트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유토렌트(uTorrent)를 기준으로 업로드 속도가 무제한으로 설정 되어 있는 기본 값을 사용자에 따라 적절한 값을 입력해 주면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렌트 프로그램 유토렌트의 토렌트 업로드 속도 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토렌트 업로드 속도 설정 하는 방법

※ 토렌트 업로드 속도 설정 하는 방법은 토렌트 다운로드 프로그램 유토렌트(uTorrent) 기준으로 유토렌트 프로그램 상단 메뉴 중 '옵션 - 설정'을 선택하여 유토렌트 설정 창을 활성화 합니다. 유토렌트 설정 창의 대역폭 항목에서 '전체 업로드 속도 제한'의 '최대 업로드 속도(kB/초): [0:무제한]' 값을 무제한 값 '0'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 기본 설정 값을 사용자에 따라 적절한 값을 입력해 주면 되는데, 참고로 너무 적은 값을 입력하여 업로드 속도를 제한하는 경우에는 토렌트 다운로드 속도도 느려지게 됩니다.


 유토렌트의 다운로드 속도 및 업로드 속도는 기본값으로 무제한이 설정되어 있는데, 사용자에 따라 시스템에 부담을 주는 경우 '최대 업로드 속도(kB/초): [0: 무제한]'를 'kB/초'단위로 적절한 값을 입력해 주면 됩니다. '다운로드 하지 않을 때의 업로드 속도 (kB/초):' 항목을 체크하면 유토렌트를 이용하여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 하지 않는 경우에 업로드 속도를 설정할 수 있는데, 유토렌트의 '최대 업로드 속도'와 동일한 값을 입력하거나 적은 값을 입력해 주면 되고, 참고로 업로드 속도를 너무 적은 값을 입력하게 되면 다운로드 속도도 느려지게 됩니다. 이상, 유토렌트의 토렌트 업로드 속도 설정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