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네이버 애드포스트 네이버 모바일 블로그 지원

POSTED BY© 아누나키™ 2013. 1. 4.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기존의 네이버 블로그에 CPC 광고를 통해 블로그를 이용하여 광고 수익을 올릴 수 있는 형태에서 2012년 06월 28일 부터 모바일 앱과 모바일 미디어에서도 애드포스트 광고를 적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모바일 광고를 위해 본문에 일일이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해야 하는 번거로운 단점이 있는데 비해 모바일에서도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었지만, 2013년 1월 10일 부터는 네이버 모바일 블로그에서도 네이버 애드포스트 광고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애드포스트 네이버 모바일 블로그 지원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네이버 모바일 블로그 지원은 네이버 애드포스트 2013년 1월 3일에 올라온 '[안내] 모바일 네이버 블로그 광고 게재 안내'에 보면 2013년 1월 10일 부터 모바일 네이버 블로그에도 애드포스트 광고를 게재할 수 있도록 되어, 기존에 네이버 애드포스트 광고 게재가 되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네이버 애드포스트 네이버 모바일 블로그 지원과 함께 자동으로 네이버 모바일 블로그 환경에서도 애드포스트 광고가 적용되어 모바일 환경에서도 애드포스트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광고의 네이버 모바일 블로그 광고 위치는 포스트 및 카테고리 다른 글 하단에 최대 3개까지 노출되며, 광고 위치는 고정형으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애드포스트 광고가 적용되는 모바일 네이버 블로그는 'http://m.blog.naver.com'을 의미하며, 신규로 네이버 애드포스트에 가입한 경우에는 애드포스트에 블로그의 등록 및 검수가 완료된 후 승인이 나면, 애드포스트 홈페이지에서 미디어 관리 - 미디어 설정에서 블로그의 미디어명을 선택한 후 애드포스트 광고 게재 설정 메뉴에서 '블로그에 애드포스트 광고를 게재 하시겠습니까?'를 "예"로 선택하시면, 네이버 블로그의 PC 환경과 모바일 환경에서 모두 애드포스트 광고 게재가 시작됩니다.


 참고로 블로그 미디어 등록 시 모바일 네이버 블로그를 별도로 등록할 필요는 없으며 애드포스트 등록 기준을 통과한 블로그 미디어의 경우 PC와 모바일 환경 모두 애드포스트 광고 게재가 가능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티스토리 블로그가 스킨의 자유로운 편집과 확장성 부분에서 우수하기 때문에 많은 블로거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하고 있는데, 네이버 블로그의 발전과 모바일 블로그의 애드포스트 광고 지원 부분을 보면 티스토리 블로그의 PC 환경에서는 스킨 편집 기능이 모바일 부분에서도 가능하도록 하는 변화가 필요한 상황으로 판단 됩니다. 이상, 네이버 애드포스트 네이버 모바일 블로그 지원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