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블로그 방문자 분석 도구 블로그랭키 설치하는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2. 12. 30.
  네이버 애널리틱스나 구글 애널리틱스 등의 웹로그 분석 도구를 이용하여 웹사이트의 방문자 분석이나, 블로그의 시간별, 요일별 방문자 분석, 인기 포스팅, 검색유입, 방문자 체류 시간, 실시간 방문자 수 및 접속 포스팅, 운영체제별 유입 및 방문자의 화면 해상도별 분포, PC와 모바일 유입 비중 등 다양한 형태의 블로그의 방문자 분석을 통해 블로그 포스팅 및 운영에 반영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로그 방문자 분석 도구 블로그랭키 설치하는 방법에 배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방문자 분석 도구 블로그랭키는 블로그나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에 필요한 방문자 유입 분석, 방문자 유입 상위 페이지, 검색 키워드 통계 등 다양한 분석 도구를 무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메타블로그 형태로
블로그랭키를 등록한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블로그랭키 홈페이지에 노출시켜 블로그의 방문자 수를 늘릴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 방문자 분석 도구 블로그랭키에 블로그 등록하는 방법은 블로그 이름과 블로그 주소(URL)를 입력한 후 도메인 유효성 체크를 누르면 블로그랭키에 등록된 주소인지 여부를 확인한 후, 패스워드와 이메일 주소를 입력 합니다. 블로그랭키 로그인은 등록된 블로그 주소와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하게 되며, 관리자 닉네임과 생년월일, 블로그 종류 등을 선택한 후 Update 버튼을 클릭하면 블로그랭키 설치용 스크립트가 생성 됩니다.


 블로그 방문자 분석 도구 블로그랭키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치하는 방법은 티스토리 블로그는 티스토리 - 관리 - HTML/CSS 편집에서 skin.html 항목으로 이동하여 <body> ~ </body> 사이에 설치하면 블로그랭키가 적용이 되어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양한 형태의 블로그 방문자 분석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랭키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블로그랭키 선정 인기 포스트와 함께 주간 방문자수와 페이지뷰, 검색엔진별 유입, 검색 키워드 로그, 모바일 유이 비중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블로그 방문자 분석 도구 블로그랭키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