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익스플로러에서 네이트 검색창 삭제하는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3. 1. 1.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다 보면 다양한 형태의 툴바나 포털사이트 및 검색엔진의 검색창이 설치되곤 하는데, SK케뮤니케이션즈의 네이트 닷컴이나 싸이월드 및 네이트온 등의 서비스를 사용하다 보면 네이트 검색창이 익스플로러에 설치 되기도 합니다. 네이트 검색창은 SK케뮤니케이션즈의 서비스를 컴퓨터에 설치해 사용할 때 함께 설치되고 대표적인 것이 네이트온 메신저 설치시 네이트 검색창도 함께 설치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익스플로러에서 네이트 검색창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익스플로러에서 웹 검색이나 번역, 환율, 화면캡쳐 및 다운로드 기능을 가진 다양한 툴바를 설치하여 사용하기도 하고, 익스플로러의 주소창 이외에 포털사이트나 검색엔지의 다양한 검색창을 설치하여 인터넷 사용시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도 있지만, 사용자가 원하지 않는 툴바나 주소 검색창 등이 설치가 되는 경우가 많아 툴바나 검색창으로 인해 익스플로러 인터페이스가 복자해지고 잦은 오류를 발생 시키기도 합니다.


 
네이트 검색창 삭제하는 방법은 제어판을 이용한 삭제 방법과 시작 프로그램에서 삭제하는 방법이 있는데,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삭제' 메뉴에서 '네이트 주소창 검색'을 선택하여 삭제 하거나 윈도우의 시작 - 프로그램 그룹 - 네이트 주소창 검색에서 네이트 주소창 검색 프로그램 그룹 내에 프로그램 제거를 선택하면 네이트 주소창 검색 프로그램이 삭제됩니다.



  제어판을 이용한 삭제 방법과 시작 프로그램에서 삭제하는 방법을 이용하여 네이트 검색창 삭제가 되지 않는 경우에는 위의 NateAddUnis.exe 첨부 파일을 다운받아 실행하면 네이트 검색창을 자동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에서 네이트 검색창 이외의 다양한 검색창이나 툴바도 서비스 이용이나 응용프로그램 설치시 자동으로 설치 되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응용프로그램 설치나 서비스 이용시 설치 내용을 자세히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 합니다. 이상, 익스플로러에서 네이트 검색창 삭제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