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네이버 블로그 트랙백 보내는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3. 1. 3.
  네이버 블로그 트랙백은 엮인글이라고 부르는데, 블로그 서비스에서 엮인글은 댓글과 RSS와 함께 블로그 사용자간 교류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수단 입니다. 불과 10여년 전만 하더라도 하이텔, 천리안, 나우누리 등의 PC통신 등의 '공동체 기반 서비스'에서 개인 홈페이지를 통한 나만의 공간을 꾸밀 수 있도록 제공한 네띠앙은 개인 홈페이지 호스팅 서비스를 통해 큰 인기를 얻었지만, 개인 홈페이지 사이에 교류할 수 있는 통로 즉, 관계 맺기 기능이 제공되지 않는 단점으로 인해 네띠앙은 점차 몰락하게 되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로그는 댓글, 트랙백, RSS 중 네이버 블로그 트랙백 보내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트랙백 보내기는 블로그 사용자의 약 75% 이상을 차지하는 네이버 블로그의 다양한 컨텐츠에 자신의 포스팅을 연결하여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위한 방법으로, 네이버 블로그 이외의 다음 블로그나 티스토리 블로그, 이글루스, 싸이월드 블로그 등 블로그 서비스에 상관없이 비슷한 컨텐츠의 다양한 글들을 연결하여 블로그 방문자는 하나의 포스팅 통해 다양한 글을 읽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트랙백을 보내기 위해서는 네이버 블로그 엮인글 주소를 복사해야 하는데, 네이버 블로그의 엮인글 즉, 트랙백 주소는 블로그 포스팅 하단의 덧글과 공감 사이의 엮인글을 클릭하면 엮인글 주소가 자동으로 복사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 등 외부 블로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네이버 블로그의 엮인글 주소를 복사하여 해당 블로그 서비스의 트랙백 보내기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네이버 블로그에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트랙백 보내는 방법 즉, 티스토리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 등 다른 블로그 서비스나 네이버 블로그의 포스팅에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여 엮인글 보내는 방법은 네이버 블로그의 엮인글 보내는 방법은 포스팅 작성하면서 제목 아래의 엮인글 부분을 체크하거나, 기존 포스팅의 수정 버튼을 클릭한 다음 엮인글을 체크하면 엮인글 주소를 입력할 수 있는 주소공간이 활성화 됩니다. '엮어쓰기를 할 포스트의 트랙백 주소를 넣어 주세요'에 복사한 엮인글 주소를 붙여넣기 하면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을 다른 블로그의 포스팅에 트랙백 보내기가 완료 됩니다. 이상, 네이버 블로그 트랙백 보내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