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파이어폭스 다운로드 및 설치 후 기본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23. 4. 10.

 모질라 파이어폭스는 구글 크롬과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애플 사파리와 오페라 브라우저와 함깨 5대 데스크톱 PC 인터넷 브라우저로 1990년 12월 20일에 발표 된 월드 와이드 웹(World Wide Web, WWW, W3)으로 시작하여 넷스케이프 등을 거쳐 2002년 09월 23일에 현재의 Firefox로 변경 되었습니다. Mozilla Firefox는 오픈 소스 웹 브라우저로 게코(Gecko) 엔진을 사용하며, Windows와 Linux, macOS 등의 데스크탑 PC 환경과 Android와 iOS, iPadOS 등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 브라우저 입니다.

 

*파이어폭스 다운로드 및 설치

 

 모질라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는 첨부 파일의 파일 크기 약 0.33MB인 'Firefox Installer.exe'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하면, 부가 프로그램이나 광고 설치 및 사용자 설정 없이 'C:\Program Files\Mozilla Firefox' 폴더 경로에 기본 값으로 설치 됩니다.

 

반응형

 

*파이어폭스 다운로드 설치 후 기본 설정하는 방법

 

 파이어폭스 설치가 완료되면 '새 탭' 페이지와 'Firefox Privacy Notice' 탭이 활성화 된 브라우저와 함께 'Firefox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창이 별도의 브라우저로 활성화 되며, 놀라운 인터넷을 여세요 하단의 'Firefox를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을 선택하거나 '이 단계 건너뛰기 ➜'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기본 브라우저 설정 여부를 확인하면. 매우 빠른 설정에서  'Firefox를 원하는 대로 설정하세요. 기존 브라우저의 북마크, 비밀번호 등을 추가하세요.'의 'Google Chrome에서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불러오기 하거나 '이 단계 건너뛰기 ➜'를 선택하여 다음 단계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에서 휴대폰으로 이동 후 다시 이동 단계에서는 '한 기기의 탭을 가져와서 다른 기기에서 중단한 부분부터 다시시작하세요. 또한 Firefox를 사용하는 곳이면 어디에서나 북마크와 비밀번호를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용 Firefox를 받으려면 QR 코드를 스캔하세요.'의 과정을 통해 PC와 모바일 환경울 동기화 할 수 있으며 '이 단계 건너뛰기 ➜'를 클릭하면 파이어폭스 설치 후 기본 설정이 완료 됩니다.

 

 

 파이어폭스 다운로드 및 설치 후 기본 설정을 완료하면 '저희가 더 나은 웹을 만드는 것을 돕고 계십니다. Mozilla 재단이 지원하는 Firefox를 사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지원으로 우리는 인터넷을 보다 개방적으로 접근 가능하며 모두에게 더 좋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단의 '새 기능 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튜토리얼을 확인하거나 '탐색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브라우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Firefox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창을 바로 닫으면, 브라우저를 다시 실행 할 때 활성화 되므로 설치 후 한번은 설정이 필요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