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팟플레이어 구버전 다운로드 PotPlayer 1.7.18958 64-bit 광고 없는 마지막 버전 설치하는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23. 4. 4.

 멀티미디어 재생 프로그램 다음 팟플레이어는 2008년 05월에 베타 버전이 공개 된 후  2010년 07월에 PotPlayer 1.5 정식 버전이 출시 되었으며, 포스팅 작성일 기준 최신 버전은 2022년 07월 06일 릴리즈 된 PotPlayer 1.7.21759 안정화 버전 입니다. 팟플레이어는 2019년 06월 10일 공개 된 PotPlayer 1.7.18958 버전 까지는 광고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로 배포 되다가 이후 버전 부터는 프로그램 추가 설치 유도와 광고 팝업 나타나기 때문에 광고 없이 사용하기 위해서는 팟플레이어 구버전을 설치해 사용하면 됩니다.

 

 

*팟플레이어 구버전 다운로드

 

 팟플레이어 광고 없는 마지막 구버전인 PotPlayer 1.7.18958 64비트 버전은 첨부 파일의 'PotPlayer 1.7.18958 x64 Setup.zip.001'과 '*.zip.002'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분할 압축을 풀고, 파일크기 약 26.6MB인 PotPlayer 1.7.18958 x64 Setup.exe'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 창이 활성화 됩니다.

 

반응형

 

*팟플레이어 설치하는 방법

 

 팟플레이어 구버전 설치하는 방법은 'PotPlayer 1.7.18958 x64 Setup.exe' 파일을 실행하여 Installer Language 창이 활성화 되면 언어 선택에서 '한국어 ∨' 선택 사항을 확인하고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팟플레이어-64비트 v1.7.18958 설치를 시작합니다. 화면이 나타나면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설치를 시작하기 전 가능한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하여 주기시 바랍니다. 이는 재부팅을 하지 않고서도 시스템 파일을 수정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사항을 확인하고, 우측 하단의 '다음 >' 버튼을 클릭합니다.

 

 

 팟플레이어 사용권 계약의 [카카오TV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이하 중략... 사항을 확인하고 '동의함'을 클릭하면 설치 옵션 선택을 할 수 있는 '구성요소 선택' 단계가 진행 됩니다.

 

 

 팟플레이어 구성 요소 선택 단계에서 설치하려는 '구성 요소 선택:'의 '☑ 아무런 동장하기 않기(현재 연결 상태 유지)'를 체크하면 기본 플레이어 설정이 변경되지 않고 '□ Daum을 시작페이지 및 기본 검색으로 설정', '□ 윈도우 시작 시 카카오TV 알리미 자동 시작'과 '□ Daum 클리너 설치' 항목이 기본 옵션으로 '☑ 체크'되어 있어 필요없는 항목은 '□ 체크해제' 한 후 '다음 >' 버튼을 클릭 합니다.

 

 

 다음 팟플레이어-64비트 v1.7.18958 버전은 설치 폴더 'C:\Program Files\DAUM\PotPlayer' 위치에 설치 되며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다른 경로로 지정하지 않는 경우에는 기본 값에서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형 데스크탑 PC에서도 팟플레이어 구버전 설치는 빠르게 진행되며, PotPlayer 1.7.18958 64비트 기준으로 기본값에서는 약 87.3MB의 디스크 공간을 차지하게 됩니다.

 

 

 팟플레이어 설치 완료가 되면, '☑ 추가 코덱(OpenCodec) 설치'와 '☑ 팟플레이어 실행하기(R)' 항목에 체크되어 있고, '□ H/W 인코더/디코더 검색' 항목은 체크해제 되어 있는데, 체크한 항목의 경우에는 추가 설치 작업이 진행 됩니다.

 

 

 PotPlayer 1.7.18958 버전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자동 업데이트 알림(현재 버전: 1.7.18958) 창이 활성화 되며, 광고 없는 팟플레이어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 다운받은 업데이트가 있으면 다음 실행 시 업데이트' 항목을 반드시 '□ 체크 해제'하고, '□ Daum을 시작페이지로 설정'은 필요에 따라 선택한 후 업데이트 확인의 '항상 최신 버전이 있는지 검사(권장) ∨'을 클릭합니다.

 

 

 팟플레이어 다운받은 업데이트가 있으면 다음 실행 시 업데이트' 항목을 '□ 체크 해제'하고, '업데이트 확인:' 항목의 기본값인 '항상 최신 버전이 있는지 검사(권장) ∨'을 우선 '일주일 뒤에 검사'로 변경 한 다음 '확인(O)'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자동 업데이트는 환경 설정에서 '자동 업데이트를 하지 않음' 다시 변경해 주면 됩니다.

 

 

 팟플레이어를 광고 없이 사용하기 위해서는 PotPlayer 프로그램 상단 왼쪽의 '팟플레이어 ∨' 항목을 선택한 다음 '환경 설정... F5'을 선택하거나, 단축키 'F5'를 입력하여 '환경 설정' 창을 활성화 합니다.

 

 

 팟플레이어 환경 설정의 '*기본 환경'에서 '기본 - 기본' 탭의 '자동 업데이트:' 항목 바로 아래의 '□ 업데이트 파일이 있으면 미리 다운로드 받기'를 ' 체크 해제' 하고 '일주일 뒤에 검사 ∨'의 더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팟플레이어 업데이트 파일이 있으면 미리 다운로드 받기 체크 해제하고, 설치 완료 후 '일주일 뒤에 검사 ∨;로 적용한 자동 업데이트 항목을 '자동 업데이트를 하지 않음'으로 선택한 후 '확인(O)' 및 '적용(A)'을 누르면, 팟플레이어에서 광고 없이 동영상 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PotPlayer  설치 완료 시 기본 값에 체크되어 있는 '☑ 추가 코덱(OpenCodec) 설치를 통해 'OpenCodec'과 함께 옵션 선택을 통해 FFmpeg, Intel H.264 MVC Decoder를 추가로 설치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