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알FTP 5.33 구버전 ALFTP 마지막 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22. 10. 26.

 이스트소프트(ESTsoft)의 알툴즈(ALTools) 제품군 중 알FTP는 2013년 05월 30일 릴리즈 된 ALFTP 5.33 버전이 마지막 버전으로, 이후 FTP 클라이언트 기능은 알드라이브로, FTP 서버 기능은 알FTP 서버로 기능이 분리 되었습니다. 알드라이브는 계속 업데이트가 되고 있으나 ALFTP 서버는 2013년 03월 04일 공개된 1.00 버전 이후 새로운 버전이 업데이트 되지 않고 있어 FTP 클라이언트와 서버 기능을 모두 사용하기 위해서는 알FTP 구버전을 설치해야 합니다.

 

 

*알FTP 5.33 버전 다운로드

 

 알FTP 5.33 구버전은 2013년 05월 30일 릴리즈 된 마지막 버전으로, 첨부파일의 파일크기 약 4.60MB인 ALFTP 5.33 Setup.exe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 과정을 거친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FTP 구버전 'ALFTP 5.33 Setup.exe' 파일을 실행하여 알FTP 설치 창이 활성화 되면, 라이선스 계약 동의에 '동의(N)'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 과정을 진행합니다.

 

 

 알FTP 5.33 버전 설치 과정 중 기본옵션 항목으로 선택되어 있는 '제휴서비스란? 아래의 '☑ zum을 홈페이지로'와 '☑ 알집 추가 설치' 항목을 '□' 체크해제 하고, '빠른 설치 (N)' 버튼 오른쪽 아래의 '사용자 지정 ...'을 '🤚' 선택합니다.

 

 

 알FTP 구버전 사용자 지정 설치를 클릭하여, 'C:\Program Files (x86)\ESTsoft\ALFTP' 기본 설치폴더 선택 경로 확인 후 구성요소 사용자 지정 항목 우측의 스크롤바를 아래로 내려, 앞선 단계에서 체크 해제한 '☑ 알집 추가 설치'와 '☑ zum을 홈페이지로' 항목을 다시 '□' 체크해제 하고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반응형

 

*알FTP 설치

 

 이스트소프트(ESTsoft)의 알집(ALZip)이나 알약(ALYac), 알송(ALSong) 등의 프로그램 설치시에는 알툴즈(ALTools)의 다른 프로그램이나 자회사인 줌인터넷에서 운영하는 포털사이트인 인터넷 웹브라우저의 홈페이지를 zum 시작페이지 변경 등의 옵션이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빠른설치를 선택하지 않고 설치 항목을 확인 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알FTP 설치가 완료되면, 좌측 하단에 '☑ 알캡처을(를) 설치 해 보시겠습니까?' 항목이 체크되어 있어, 알캡처를 추가 설치하여 사용하지 않으려면 '□' 체크해제 한 다음,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알FTP 5.33 버전은 Windows 8이 출시되지 이전에 공개되어 프로그램이 Windows 7의 둥근 모서리 형태를 채용하고 있으며, Windows 10 64-bit 시스템에서도 호환 설정 없이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FTP 마지막 버전인 ALFTP 5.33 버전은 FTP 클라이언트와 서비 기능을 모두 가지고 있어, PC를 FTP 서버를 구성하거나 FTP 서버의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현재 2.12 버전까지 공개된 알드라이브는 FTP 클라이언트 기능만 가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