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

윈도우 10 파일 탐색기 기록 지우기 : 최근에 사용된 파일과 폴더 기록 삭제

POSTED BY© 아누나키™ 2023. 5. 28.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0은 2015년 07월 29일 출시 되어 포스팅 시점 기준으로 22H2 버전 까지 업데이트 되었으며, 2023년 01월 10일에 공식 지원이 종료 된 윈도우 8.1과 그보다 앞서 2020년 01월 14일에 지원이 종료 된 윈도우 7의 대안으로 저사양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운영체제 입니다. Windows 10은 Microsoft Defender가 포함되어 있어 시스템 리소스를 많이 사용하는 안티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을 추가로 설치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으며, Microsoft Edge 브라우저와 캡처 도구, 그림판과 계산기, 메모장과 워드패드 등의 기본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어 설치 후 바로 인터넷 웹 서핑과 간단한 문서 작업 등이 가능 합니다.

 

 

*윈도우 10 파일 탐색기 기록 지우기

 

 Windows 10 파일 탐색기에서 최근에 사용한 파일과 폴더 기록 삭제하는 방법은 먼저, 파일 탐색기를 실행하여 '파일' -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O)'을 선택하거나 상단 메뉴 중 '보기' 탭에서 우측의 '옵션 ▾'항목을 클릭하여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O)'을 선택 합니다.

 

 

 파일 탐색기에서 폴더 옵션 창이 활성화 되면 '일반' 탭 하단 '개인 정보 보호'에 기본 값에서 체크 되어 있는 '☑ 즐겨찾기에서 최근에 사용된 파일 표시'와 '☑ 즐겨찾기에서 최근에 사용된 폴더 표시' 항목의 '파일 탐색기 기록 지우기' 오른쪽의 '지우기(C)' 버튼을 누르면, 최근에 사용한 파일과 폴더 기록이 삭제 됩니다.

 

반응형

 

*윈도우 10 파일 탐색기 기록 지우기 : 제어판 설정

 

 제어판에서 윈도우 10 파일 탐색기에서 파최근에 사용된 파일과 폴더 기록 삭제하는 방법은 '제어판'의 '모든 제어판 항목'에서 '파일 탐색기 옵션' 항목을 선택 합니다. 참고로, 제어판 '범주' 보기에서는 '모양 및 개인 설정'에서 '파일 탐색기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파일 탐색기에서 폴더 옵션 창이 활성화 되면 '일반' 탭 하단 '개인 정보 보호'에 기본 값에서 체크 되어 있는 '☑ 즐겨찾기에서 최근에 사용된 파일 표시'와 '☑ 즐겨찾기에서 최근에 사용된 폴더 표시' 항목의 '파일 탐색기 기록 지우기' 오른쪽의 '지우기(C)' 버튼을 누르면, 최근에 사용한 파일과 폴더 기록이 삭제 됩니다. 참고로, 파일 탐색기를 이용하는 방법과 제어판을 이용하는 방법 중 접근이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여 파일 탐색기의 사용 기록을 삭제하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