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

윈도우 10 파일 탐색기 즐겨찾기에서 최근에 사용된 파일과 폴더 표시하지 않는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23. 4. 6.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0은 2015년 07월 29일 출시 되어 포스팅 시점 기준으로 22H2 버전 까지 업데이트 되었으며, 설치 시 Microsoft 계정 로그인이 필수 요소로 적용되어 있지 않아 로컬 계정으로도 저사양 PC 등에서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0 설치 후 기본 값에서는 코타나와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 등의 기본 앱이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있고,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가 기본 브라우저로 적용되어 있으며, 그림판과 계산기, 메모장과 워드패드 등의 기본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어 인터넷 웹 서핑과 간단한 문서 작업 등이 가능 합니다.

 

 

*Windows 10 파일 탐색기 즐겨찾기에서 최근에 사용된 파일과 폴더 표시하지 않는 방법

 

 윈도우 10 파일 탐색기 즐겨찾기에서 최근에 사용된 파일과 폴더 표시하지 않는 방법은 먼저, 파일 탐색기를 실행하여 '파일' -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O)'을 선택하거나 상단 메뉴 중 '보기' 탭에서 우측의 '옵션 ▾'항목을 클릭하여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O)'을 선택 합니다.

 

 

 파일 탐색기에서 폴더 옵션 창이 활성화 되면 '일반' 탭 하단에 기본 값에서 체크 되어 있는 '☑ 즐겨찾기에서 최근에 사용된 파일 표시'와 '☑ 즐겨찾기에서 최근에 사용된 폴더 표시' 항목을 '□' 체크 해제하고 '확인 - 적용(A)'을 누르면, 윈도우 10 파일 탐색기 시작 시 즐겨찾기에서 최근에 사용된 파일과 폴더가 표시되지 않게 됩니다.

 

반응형

 

*윈도우 10 파일 탐색기 즐겨찾기에서 최근에 사용된 파일과 폴더 표시하지 않는 방법 : 제어판 설정

 

 제어판에서 윈도우 10 파일 탐색기 즐겨찾기에서 최근에 사용된 폴더와 파일 표시하지 않는 방법은 '제어판'의 '모든 제어판 항목'에서 '파일 탐색기 옵션' 항목을 선택 합니다. 참고로, 제어판 '범주' 보기에서는 '모양 및 개인 설정'에서 '파일 탐색기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제어판에서 폴더 옵션 창이 활성화 되면 '일반' 탭 하단에 기본 값에서 '☑' 체크 되어 있는 '□ 즐겨찾기에서 최근에 사용된 파일 표시'와 '□ 즐겨찾기에서 최근에 사용된 폴더 표시' 항목을 '□' 체크 해제하고 '확인 - 적용(A)'을 누르면, 윈도우 10 파일 탐색기 시작 시 즐겨찾기에서 최근에 사용된 파일과 폴더가 표시되지 않게 됩니다. 참고로, 일반 탭의 '파일 탐색기 열기:'의 기본 값을 '즐겨찾기'에서 '내 PC'로 변경하면 파일 탐색기 시작 시 즐겨찾기 목록기 표시되지 않고 '내 PC'로 시작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