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크롬(Chrome) 브라우저 하드웨어 가속 사용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22. 11. 21.

 구글 크롬 브라우저(Google Chrome Browser)는 구글(Google)이 개발하여 공개 배포하고 있는 프리웨어 인터넷 웹 브라우저로, 포스팅 작성일 기준 최신 버전은 윈도우 기준 안정화 버전으로 공식 빌드 107.0.5304.107 버전 입니다. Google Chrome Browser는 그래픽카드 하드웨어 가속 설정을 하면, GraphicsLayer 단위로 렌더링된 이미지를 GPU를 이용해 한 장의 이미지로 합성(Composition)해서 화면에 출력여 CPU 점유율을 줄이고, GPU에서 비디오메모리(VRAM)를 관리하여, 시스템 하드웨어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hrome 하드웨어 가속 사용 설정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동영상 재생 시 그래픽 카드 하드웨어 가속 설정하는 방법은 먼저, Chrome Browser 프로그램 상단의 'URL' 주소 표시줄 우측의 '⁝' 메뉴 버튼을 클릭하여 아래로 플로팅 되는 세부 메뉴 중 '설정'을 선택 합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 설정(chrome://settings) 창이 브라우저 설정에 따라 새 탭 또는 새창으로 활성화 되면, 화면 왼쪽의 세부 메뉴에서 중 '시스템' 항목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반응형 스킨이 적용되어 본문과 우측 사이드바 등 2단으로 구성되어 있는 TISTORY 블로그 포스팅 시 가독성 향상과 화질 저하를 방지하기 위해 크롬 설정 창을 축소하여 화면 캡처한 이미지를 첨부한 것으로, 디스플레이 해상도 '1366 × 768' WXGA 이상 '1920 × 1080' FHD 등의 전체 화면에서는 왼쪽의 설정 메뉴와 오른쪽의 세부 항목이 함께 표시됩니다.

 

반응형

 

*크롬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

 

 Google Chrome Browser의 '설정 - 시스템(chrome://settings/system)' 새 탭 또는 새 창의 시스템 항목 화면에서 디폴트 값으로 적용되어 있지 않은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의 '○' 라디오 버튼을 좌측에서 우측으로 이동 시킨 후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면, 크롬 하드웨어 가속 사용이 적용 됩니다. 참고로, 그래픽 카드의 하드웨어 가속은 프로세서에서 관리하던 비디오 메모리를 GPU에서 관리하도록 분산하는 기능으로, 컴퓨터 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4K 고화질 동영상이나 유튜브 재생 시 점점 더 시스템 자원을 많이 사용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가급적 하드웨어 가속 설정을 적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