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 기록 및 방문자 통계 수집

POSTED BY© 아누나키™ 2013. 4. 25.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 기록은 네이버 블로그 메뉴의 다녀간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 기록은 네이버에 로그인 하여 네이버 블로그에 방문한 경우에 남게 되며,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 기록은 다녀간 블로그에서 최대 10개 까지 확인이 가능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 통계에서는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 기록은 확인할 수 없으며,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가 방문자 기록을 삭제한 경우에는 네이버 블로그 운영자가 방문자 기록을 확인할 수 없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 기록 및 방문자 통계 수집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 기록을 이용하여 네이버 블로그 운영자는 다녀간 블로그를 확인할 수 있는데,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 기록은 네이버 블로그 관리 - 꾸미기 설정 - 디자인 설정 - 레이아웃 · 위젯 설정에서 메뉴 사용 설정의 '다녀간 블로그'를 설정해 놓은 경우 확인할 수 있으며, 네이버에 로그인하지 않고 방문한 경우나 네이버에 로그인 하고 방문한 경우에도 다녀간 블로그 기록을 삭제하고 가능 경우에는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 기록에 남지 않게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 통계는 설별 통계, 연력별 통계, 서로이웃, 이웃, 기타 등 다양한 형태의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 통계를 확인할 수 있으며,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 통계는 일별, 주별, 월별 통계를 네이버 블로그에 포스트로 보내기나 통계를 저장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 통계 중 성별, 연령별 통계는 네이버에 로그인 한 후 네이버 블로그에 방문한 경우에 통계가 집계가 되고 그외에 네이버에 비로그인 한 후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통계가 수집되지 않는데, 네이버에 로그인한 경우에도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 통계에 성별, 연령별 통계에 집계되지 않도록 설정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블로그 관리 - 기본 설정 - 사생활 보호 - 방문집계 보호설정을 선택하면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방문집계 보호 설정에 '성별, 연령별 방문자 통계에 나의 방문이 집계 되도록 합니다.'를 체크 해지한 다음 확인을 누르면, 네이버에 로그인한 후 다른 블로그에 방문한 경우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 통계에 집계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 기록의 경우 네이버에 로그인 한 후 네이버 블로그에 방문한 경우 최대 10개까지 최근 방문자가 다녀간 블로그에 남는 경우로,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 기록과는 다른 개념으로 방문자 집계의 경우 성별, 연령별 통계에 대한 수집만 이루어질 뿐 방문자가 누구인지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이상,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 기록 및 방문자 통계 수집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