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활용

알씨로 이미지 크기 변경하는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3. 3. 2.
  무료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 알씨로 이미지 크기 변경하는 방법을 이용하면, 선택한 이미지 크기 변경 뿐만 아니라 여러개의 이미지을 선택하여 간편하게 일괄 이미지 크기 변경이 가능 합니다.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 알씨는 이미지 뷰어 기능 이외에 이미지 포맷 변환과 이미지 회전, 이미지 크기 변경 등 다양한 편집 기능과 함께 알씨 꾸미기를 이용하여 이미지 자르기나 워터마크 등 이미지에 다양한 효과를 넣을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씨로 이미지 크기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크기 변경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 알씨는 이미지 목록보기와 전체화면 보기, 이미지 연속보기, 알씨 꾸미기와 이미지 일괄 편집 등 기본적인 이미지 뷰어 기능에 다양한 편집 기능에 파일관리, 웹앨범, 사진인화, 이미지 동영상 만들기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알씨를 이용하면 전문적인 이미지 편집을 위한 그래픽 프로그램 없이도 간단한 이미지 편집이 가능한데,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이미지 편집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이미지 크기 변경 입니다.

이미지 크기 변경


 알씨를 이용하여 이미지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은 선택한 이미지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이미지 크기 변경하기를 선택하거나 알씨 프로그램 상단 메뉴 중 '도구 - 이미지 크기 변경하기'를 선택하면, 이미지 크기를 비율로 % 단위나 픽셀 단위, 특정 축이나 이미지 용량으로 조절할 수 있는 알씨의 이미지 크기 변경 창이 활성화 됩니다.

이미지 크기 변경


 알씨로 이미지 크기 변경 창에서 선택한 이미지의 크기를 % 단위의 비율로 조정하거나 픽셀 단위의 해상도로 조절하기, 특정 축으로 조절하기, 용량으로 조절하기 메뉴 중 원하는 방법을 선택하여 이미지 크기를 변경한 다음, 저장 할 경로와 저장 옵션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면 이미지 크기 변경이 완료 됩니다. 참고로 이미지 품질의 경우 100%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이미지 크기 변경 작업을 다시 할 경우도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 이미지 작업 중에는 원본 파일을 삭제하지 않고 작업이 완료된 후 불필요한 이미지의 경우 수동으로 삭제하는 방법이 안전 합니다. 이상, 알씨로 이미지 크기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