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활용

워드 한글 변환 한글에서 doc hwp 변환하는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3. 2. 9.
  워드 한글 변환 한글에서 doc hwp 변환하는 방법은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오피스 프로그램이 한컴오피스나 한글을 주로 사용하는 경우 MS 오피스 워드에서 작성된 doc나 docx 등의 워드 문서를 불러오기 해야 하거나 관련 문서를 확인하는 경우에 필요하게 됩니다. 특히, doc hwp 변환은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오피스 프로그램의 경우 한컴오피스나 MS 오피스 등 고가의 오피스 프로그램을 모두 구매하여 설치하기 어렵기 때문에 자주 발생하게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워드 한글 변환 한글에서 doc hwp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워드 한글 변환,doc hwp 변환


 워드문서를 한글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으로 워드문서의 내용을 복사한 후 메모장에 붙여넣기 한 다음 메모장의 내용을 한글 문서의 붙여넣기 하면 되지만, 이러한 방법은 워드 문서에 표나 다양 서식 등이 들어가 있는 경우에는 어렵기 때문에 문서가 깨지는 것을 감안하여 워드문서를 그대로 복사하여 한글에 붙여 넣기 하는 방법을 많이 사용하곤 합니다. 이러한 방법 이외에 워드 문서를 다른이름으로 저장할 때 hwp 2.0, 2.5 문서로 저장하는 방법도 있지만 상위 버전의 MS 오피스 워드에서 작성된 기존의 문서를 하위 버전으로 hwp 파일로 저장하는 경우에도 문서가 일부 손상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워드 한글 변환,doc hwp 변환


 워드 한글 변환하는 여러가지 방법 중 한컴오피스 한글에서 doc hwp 변환하는 방법으로 한컴오피스 2010 한글에서는 doc, docx 파일로 워드 문서를 불러오기 한 다음 다른이름 저장하는 방법으로 doc를 hwp로 변환 할 수 있습니다. 문서의 표나 여백, 스타일, 서식 등의 개체가 적을 수록 워드 문서의 한글 변환이 잘 이루어 지는데, 한글 2002, 한글 2005, 한글 2007 등에서도 문서를 불러오기 할때 파일형식에서 docx 등의 워드 2007이나 워드 2010, 워드 2013 문서를 불러오기 하거나, doc 등의 워드 6.0 ~2003 문서를 불러오기 하여 한글문서로 저장하는 방법이 버전이 높은 워드 문서를 손상없이 가장 원본에 가까운 형태로 변환할 수 있는 방법 입니다. 이상, 워드 한글 변환 한글에서 doc hwp 변환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