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파이어폭스 다운로드 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항상 묻기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23. 5. 11.

 모질라 파이어폭스는 구글 크롬과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애플 사파리와 오페라 브라우저와 함깨 5대 데스크톱 PC 인터넷 브라우저로 1990년 12월 20일에 발표 된 월드 와이드 웹(World Wide Web, WWW, W3)으로 시작하여 넷스케이프 등을 거쳐 2002년 09월 23일에 현재의 Firefox로 변경 되었습니다. Mozilla Firefox는 게코(Gecko) 엔진을 사용하는 오픈 소스 웹 브라우저로, 설치 후 기본 값에서는 Google 검색이 기본 검색 엔진으로 적용되어 새 탭 페이지로 시작하고, 웹 사이트에서 문서와 이미지 등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Windows 내 PC의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 됩니다.

 

 

*파이어폭스 다운로드 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항상 묻기 설정하는 방법

 

 Firefox에서 다운로드 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항상 묻기 설정하는 방법은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상단 도구 모음 오른쪽의 '' 애플리케이션 메뉴 열기 버튼을 클릭하여 아래로 활성화 되는 세부 항목에서 '설정'을 선택 합니다.

 

반응형

 

*파이어폭스 다운로드 위치 변경하는 방법

 

 Firefox 설정 창이 새 탭으로 활성화 되면 좌측 메뉴 중 '' 아이콘을 선택한 상태에서 우측의 스크롤바를 아래로 내려 '파일 및 애플리케이션'의 기본 값에서 체크 해제되어 있는 '□ 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항상 묻기(A)' 항목을 '☑' 체크하면, 파이어폭스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할 때 마다 저장 위치를 확인하게 됩니다. 이와 함께 '다운로드' 항목에 기본 옵션으로 적용되어 '저장 위치(V)'의 ' 다운로드' 경로는 '찾아보기...(O)' 버튼을 클릭하여 폴더나 드라이브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