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안랩 V3 라이트 USB 드라이브 자동 검사 설정 및 해제하는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23. 4. 8.

 안랩 V3 라이트는 대표적인 무료 백신 프로그램으로 개인 사용자에 한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실시간 감시와 자동 업데이트, 바이러스 진단과 치료 등의 기본 적인 기능은 유료 버전인 V3 365와 동일하고, 방화벽과 네트워크 침입 차단, PUP 탐지 등의 일부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AhnLab V3 Lite는 프로그램 하단과 알림 팝업 형태의 광고가 포함되어 있는 애드웨어로 배포되고, 기본 값에서는 USB 드라이브 자동 검사 설정이 적용되어 있어 이동식 미디어를 통해 악성코드가 전파 되는 것을 차단하고 있습니다.

 

 

*안랩 V3 라이트 USB 드라이브 자동 검사 설정 및 해제하는 방법

 

 안랩의 무료 백신 프로그램 V3 라이트는 설치 후 기본 값에 USB 드라이브 자동 검사 설정이 적용되어 있어 UBS 포트에 이동식 디스크나 USB 메모리 등을 연결하면 'USB 검사 - AhnLab V3 Lite' 창이 활성화 되어 악성코드 검사가 진행되며, 검사를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중지'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안랩 V3 라이트 USB 드라이브 자동 검사 설정 및 해제하는 방법은 먼저, V3 Lite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좌측 하단의 ' 환경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반응형

 

*안랩 V3 라이트 USB 메모리 자동 검사 설정 및 해제하는 방법

 

 환경 설정 창이 활성화 되면, 왼쪽 메뉴 중 'PC 보안 - 고급 설정'의 상단 메뉴 중 '고급 검사' 탭을 선택 합니다. 고급 검사 항목에서 기본 값으로 '☑' 체크 되어 있는 '□ USB 드라이브 자동 검사' 항목을 체크 해제하고 '확인 - 적용'을 누르면, PC의 USB 포트에 이동식 드라이브를 연결 할 때 'USB 검사' 창이 활성화 되지 않게 됩니다. 참고로, USB 드라이브 자동 검사 설정을 해제 하더라도 V3 라이트 실시간 감시 기능이 동작하기 때문에 연결된 장치에 악성코드가 발견되는 경우에 치료 및 삭제가 가능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