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네이버 블로그 폰트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2. 12. 19.
  네이버 블로그 폰트 설정은 영역별 폰트 설정을 통해 블로그 제목과 블로그 주요 메뉴, 포스트 제목, 포스트 내용 등 다양한 영역에 웹폰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폰트는 컴퓨터 시스템에 설치되어 있는 폰트를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시에 적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네이버 아이템 팩토리를 통해 100여가지의 무료 폰트를 네이버 블로그에 적용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블로그 폰트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폰트는 블로그 포스팅 영역과
블로그 제목, 블로그 주요 메뉴, 포스트 제목에 각각 다른 폰트를 적용할 수 있는데, 네이버 블로그 폰트 설정하는 방법은 네이버 블로그 관리를 선택한 다음, 네이버 블로그 관리 메뉴 중 꾸미기 설정 - 아이템 설정 - 폰트 메뉴를 선택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관리 - 꾸미기 설정 - 아이템 설정 - 폰트 메뉴로 이동하면, 블로그 제목, 블로그 주요 메뉴, 포스트 제목, 포스트 내용 등 네이버 블로그의 영역별 폰트 설정이 가능한데, 블로그 제목의 폰트 크기는 12폰트, 블로그 주요 메뉴는 9 또는 10 포인트만 사용 가능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폰트는
블로그 제목, 블로그 주요 메뉴, 포스트 제목, 포스트 내용에 각각 다양한 형태의 웹폰트를 적용할 수 있는데, 네이버 아이템팩토리의 폰트샘을 이용하면 100개가 넘는 다양한 무료 폰트를 다운받아 블로그에 설치할 수 있으며, 아이템팩토리에서 다운 받은 폰트는 네이버 블로그 폰트 설정에서 언제든지 변경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폰트 설정 우측 하단의 무료 폰트 전체 보기를 클릭하면 네이버 아이템팩토리 폰트샘으로 이동 합니다.


 
네이버 아이템팩토리 폰트샘에는 네모반듯, 손글씨체, 삐침있는, 독특한 등 형태별 분류와 한양 폰트, 모리스 폰트, 윤디자인, 산돌 폰트, 폰트릭스, 활자공간, 타이포디자인, 하트앤아트, 휴먼 36.5, 세종폰트, 문자동맹 등 브랜드별 폰트 분류가 되어 있어 원하는 폰트를 선택하여 담기 기능을 이용하면 네이버 블로그 폰트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여 간편하게 적용이 가능 합니다.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의 폰트 색상은 네이버 블로그 관리 꾸미기 설정 - 디자인 설정 - 세부디자인 설정 페이지를 이용하면 됩니다. 이상, 네이버 블로그 폰트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