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

윈도우 8 휴지통 파일 삭제 확인창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3. 3. 11.
  윈도우 8에서는 파일 삭제시 파일 삭제 확인 창이 나타나지 않고 휴지통으로 바로 삭제한 파일이 보관 됩니다. 윈도우에서는 기본적으로 파일을 삭제하면 파일 삭제 확인창이 먼저 나타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삭제한 파일이 휴지통에 보관이 되고 파일 삭제는 휴지통 비우기 등 3단계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8 휴지통 파일 삭제 확인창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8 파일 삭제,휴지통 속성, 파일삭제 확인


 윈도우 8에서 파일 삭제시 휴지통으로 바로 보내지 않고 파일 삭제시 휴지통으로 보내기 파일 삭제 확인창 설정하는 방법은 윈도우 8 바탕화면의 휴지통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속성을 선택 합니다.

윈도우 8 파일 삭제,휴지통 속성, 파일삭제 확인


 바탕화면의 휴지통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을 누르면 휴지통 속성 창이 활성화 되는데, 휴지통 속성창 하단의 '삭제 확인 대화 상자 표시'를 체크하고 적용 - 확인을 누르면, 윈도우 8에서 파일 삭제시 파일 삭제 확인 창이 활성화 됩니다.

윈도우 8 파일 삭제,휴지통 속성, 파일삭제 확인


 윈도우 8의 휴지통 속성에서 '삭제 확인 대화 상자 표시'에 체크한 후 윈도우 탐색기에서 파일 삭제를 하면 위의 이미지 처럼 휴지통을 삭제한 파일이 바로 이동하지 않고 파일 삭제 확인 창이 나타나 파일 삭제시 휴지통으로 보낼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윈도우 8 휴지통 파일 삭제 확인창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