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네이버 블로그 주소 변경하는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2. 12. 18.
  네이버 블로그 주소 변경은 네이버 블로그 미(blog.me) 형태의 깔끔한 형태의 블로그 주소를 추가로 사용할 수 있으며, 네이버 블로그 주소 설정을 통해 개인 도메인을 블로그 주소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주소 변경은 네이버 블로그 미(blog.me)를 사용하는 경우 블로그 주소 변경시 RSS 주소도 자동으로 변경되거 검색 유입에도 영향이 없어 방문자 수에도 영향을 주지 않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블로그 주소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주소 기본적으로 네이버 블로그 주소 이외에 네이버 블로그 주소 설정을 통해  Blog.me 형태로 기존의 네이버 블로그 주소보다 훨씬 더 짧은 주소로 사용할 수 있으며,
blog.me 형태로 네이버 블로그 주소를 변경하는 경우에도 개별 포스팅까지 간편하게 blog.me주소로 변경이 됩니다. blog.me 형태로 주소를 변경하면, 기존의 RSS 주소도 2일에서 4일 정도면 자동으로 변경이 되고 이전의 즐겨찾기도 변경된 주소로 자동이 이동하며, 검색순위에도 전혀 영향을 주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주소 변경하는 방법은 먼저 네이버 관리를 선택한 다음 관리 메뉴 중 기본설정 - 기본정보 관리 - 블로그 주소를 선택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관리 - 블로그 주소에서 주 사용 주소가 네이버 도메인으로 선택이 되어 있는데, 주 사용 주소를 blog.me 도메인으로 선택을 한 후 확인을 누르면 간단하게 네이버 블로그 주소가
blog.me 도메인으로 변경이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주소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blog.me 도메인 이외에 개인 도메인을 이용하여 사용이 가능하며, 블로그 주소를 네이버 도메인으로 사용하는 경우 랭키닷컴에 블로그나 사이트 등록시 등록이 되지 않는데, 이처럼 많은 웹 서비스에서 사용이 제한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네이버 블로그 주소를 blog.me 도메인으로 변경을 하거나, 변경을 하지 않은 경우에도 네이버 블로그 주소를 blog.me 도메인으로 입력을 하면 서비스의 사용이 가능 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상, 네이버 블로그 주소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