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

윈도우 계산기로 주택담보대출금리 계산하는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3. 3. 10.
  주택담보대출금리 계산을 위해서는 일반 계산기로 복잡한 수식을 이용하거나 액티브X를 설치해야 하는 은행 등의 금융기관의 웹 계산기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윈도우 7의 윈도우 계산기를 이용하면 일반 계산기 없이도 복잡하고 다양한 형태의 계산이나 윈도우 계산기에 포함된 워크시트를 이용하여 자동차 할부금리나 자동차 연비 계산, 주택담보대출금리 계산이 가능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계산기로 주택담보대출금리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계산기, 주택담보대출,주택담보대출금리,주택담보대출금리 계산


 윈도우 7의 윈도우 계산기는 기존의 윈도우 XP나 윈도우 2k, 윈도우 98에 포함되어 있는 윈도우 계산기에 단위 변환 기능과 프로그래머용 모드, 통계용 모드가 추가되어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윈도우 계산기를 실행하는 방법은 윈도우 7의 시작버튼을 클릭한 다음 - 모든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계산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윈도우 계산기, 주택담보대출,주택담보대출금리,주택담보대출금리 계산


 윈도우 7의 윈도우 계산기는 윈도우 8에 포함된 윈도우 계산기와 동일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윈도우 7의 윈도우 계산기는 윈도우 XP의 일반용 계산기와 공학용 계산기에 프로그래머용과 통계용 모드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윈도우 계산기로 주택담보대출금리 계산을 위해서는 윈도우 계산기 상단 메뉴의 보기를 클릭한 다음 하단의 '워크시트 - 주택 담보 대출'을 선택 합니다.

윈도우 계산기, 주택담보대출,주택담보대출금리,주택담보대출금리 계산


 윈도우 계산기 상단 메뉴의 '보기 - 워크시트 - 주택 담보 대출'을 선택하면 윈도우 계산기에 주택담보대출 금리 계산을 위한 워크시트가 활성화 됩니다. 윈도우 계산기의 주택 담보 대출 워크시트의 '계산할 값을 선택 하십시요' 하단의 콤보 버튼을 눌러 구매 가격, 기간(년), 월별 지불액, 첫 불입금 등 주택담보대출 금리 관련 계산할 값을 선턱한 다음 해당 부분의 값을 입력하고 계산 버튼을 누르면 윈도우 계산기로 주택담보대출 금리 계산이 가능 합니다. 이상, 윈도우 계산기로 주택담보대출금리 계산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