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유튜브 동영상 재생시 HD 고화질 재생 하는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3. 3. 7.
  유튜브 고화질 재생 하는 방법을 이용하면, 유튜브 동영상 재생시 동영상 재생 품질이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보통 360P로 재생이 되는 유튜브 동영상을 720P나 1080P의 HD 고화질로 유튜브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고화질 동영상 업로드 기능으로 인해 최근 동영상의 경우 720P나 1080P의 고화질 HD 동영상을 유튜브를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동영상 재생시 HD 고화질 재생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고화질 재생,유튜브 고화질


 무료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유튜브는 HD 고화질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하여, 유튜뷰 고화질 동영상 업로드를 통해 720P나 1080P의 고화질 동영상도 업로드 하여 재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유튜브 고화질 동영상도 기본적으로는 동영상 품질이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어 240P나 360P, 480P 중 하나로 재생이 되기 때문에 유튜브 동영상을 HD 고화질로 재생하기 위해서는 유튜브 동영상 우측 하단의 설정 버튼을 눌러 동영상 품질을 720P나 1080P HD 동영상을 선택해야 유튜브 고화질 재생이 가능 합니다.

유튜브 고화질 재생,유튜브 고화질


 유튜브 고화질 재생을 선택하면 유튜브 동영상 재생화면 우측 하단의 동영상 재생 품질 설정 버튼에 'HD' 재생중이라는 표시가 나타나며,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1080P의 HD 동영상 재생중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유튜브 동영상은 Taylor Swift - Begin Again 뮤직비디오 중 3:21" 재생 화면을 캡쳐한 것으로 동영상 품질이 자동 설정이 되어 360P로 재생이 되는 화면과 유튜브 고화질 재생 선택 화면의 동영상 화질에서 확실한 차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고화질 재생은 최근의 뮤직비디오나 영화 예고편 등 대부분 유튜브 동영상이 HD 고화질 동영상을 업로드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유튜브 동영상 재생시 동영상 재생 품질을 자동 재생에서 720P나 1080P 등의 HD 고화질 재생을 선택하면 유튜브 동영상을 고화질로 재생하면서 뮤직비디오나 영화 예고편 등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위의 유튜브 동영상은 포스팅의 캡쳐 이미지로 활용한 Taylor Swift의 Begin Again 뮤직 비디오로 유튜브 동영상을 공유한 사이트에서도 유튜브 동영상 재생시 재생 품질 설정을 통해 HD 고화질로 유튜브 동영상 재생이 가능 합니다. 이상, 유튜브 동영상 재생시 HD 고화질 재생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