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uTorrent 유토렌트 하드디스크 과부하 없애는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3. 2. 24.
  무료 토렌트 프로그램 유토렌트(uTorrent) 하드디스크 과부하는 초고속 인터넷 환경에서 토렌트를 사용하면서 토렌트 시드가 많아 지거나 유토렌트 사용 시간이 길어질 수록 유토렌트 하단에 하드디스크 과부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유토렌트는 다른 토렌트 프로그램에 비해 비교적 시스템 자원을 적게 소비하지만 토렌트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하드디스크 과부하가 발생하게 되면 하드디스크의 수명이 단추될 수 밖에 없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uTorrent 유토렌트 하드디스크 과부하 없애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토렌트 하드디스크 과부하,uTorrent 하드디스크 과부하, 유토렌트 디스크 과부하


 토렌트 프로그램 유토렌트(uTorrent)는 한글 지원등 다양한 부가 기능에 비교적 컴퓨터 자원을 적게 소비하기 때문에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토렌트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입니다. 유토렌트를 사용하다 보면 위의 uTorrent 3.3 프로그램 이미지 좌측 하단처럼 디스크 과부하 100%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 유토렌트 설정을 통해 하드디스크 과부하를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유토렌트 하드디스크 과부하,uTorrent 하드디스크 과부하, 유토렌트 디스크 과부하


 유토렌트 옵션 - 설정을 선택한 다음 유토렌트 설정의 일반 메뉴 중 '모든 파일을 미리 할당'에 체크 해지를 하면 토렌트 파일 다운로드시 디스크 단편화는 발생할 수 있으나, 대용량 파일 다운로드시 디스크 과부하는 예방할 수 있으며, 유토렌트 기본 설정에는 체크 해지가 되어 있습니다.

유토렌트 하드디스크 과부하,uTorrent 하드디스크 과부하, 유토렌트 디스크 과부하


 유토렌트 설정 - 고급설정에서  diskio.no_zero는 true, diskio.sparse_files은 false 값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지 확인 합니다. diskio.no_zero 값은 uTorrent 1.8.1 추가된 기능으로 중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때 하드디스크 공간에 해당 토렌트 파일의 크기만큼 미리 0으로 채우는 과정에 디스크 과부하가 발생하는데, diskio.no_zero를 true로 설정하면 하드디스크 공간을 0으로 채우지 않고 바로 다운로드 하여 하드디스크 과부하 없애는 방법 입니다.


 유토렌트 설정 - 고급설정에서 디스크 캐시를 선택한 다음 디스크 캐시의 기본 캐시 설정에서 자동 캐시를 무시하고 직접 지정을 선택한 다음 공간에 사용자의 시스템 메모리를 감안하여 캐시값을 입력해 줍니다. 유토렌트 3.3 기준으로 예시 값은 32MB 이지만,  최대 1800MB 까지 입력이 가능하며, 사용자의 시스템 환경에 따라 적정값을 입력해 주면 됩니다. 이상 uTorrent 유토렌트 하드디스크 과부하 없애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