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파이어폭스 다운로드 폴더 위치 변경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4. 11. 4.
  파이어폭스 다운로드 폴더 위치는 파일을 저장 할 때 마다 지정하여 사용하거나, 원하는 드라이브나 폴더를 지정하여 항상 같은 경로에 저장 되도록 설정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Firefox 설치 후 기본 값에서는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경우 폴더나 드라이브 경로를 지정할 수 없고 라이브러리(내문서)의 다운로드 폴더로 저장이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이어폭스 다운로드 폴더 위치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mozilla Firefox 다운로드 저장 위치 설정

※ 파이어폭스 다운로드 폴더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먼저 브라우저 상단 메뉴 중 '도구 - 설정'을 선택 합니다. 참고로 Firefox 브라우저에서 상단 메뉴가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상단 탭 오른쪽 공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메뉴 모음'을 선택하면 활성화 됩니다. 

※ 파이어폭스 설정 창이 활성화 되면 상단 좌측의 일반 탭 하단의 '다운로드' 항목에서 '저장 위치'를 '찾아보기' 버튼을 이용하여 선택하거나 '파일 저장할 때 항상 물어 보기'를 선택하면 다운로드 할 때 마다 파일의 형식에 맞추어 드라이브나 폴더를 선택하여 저장 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다운로드 폴더 경로는 설치 후 기본값에서 'C:\Users\Public' 또는 C:\Users\사용자명' 경로의 다운로드 폴더가 지정이 되어 있어 자동으로 해당 경로에 저장이 됩니다. 파일 저장할 때 할상 물어 보기를 선택하면 파일 형식에 따라 사용자가 원하는 공간에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Firefox에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동일한 공간에 저장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저장 위치를 설정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이상, 파이어폭스 다운로드 폴더 위치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