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

윈도우7에서 폰트 추가 설치 및 삭제 하는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4. 4. 10.
  윈도우7에서 한글이나 오피스,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에서 다양한 글꼴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오픈타입이나 트루타입 폰트 등의 추가 설치가 필요 합니다. 오픈타입(OpenType) 글꼴은 유니코드 지원과 인쇄와 관련된 조정을 지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며, TTF 확장자를 갖는 트루타입(TrueType) 글꼴은 웹 페이지나 워드 문서에 파일에 삽입하는 것도 가능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7에서 폰트 추가 설치 및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Windows 7에서 Font 설치 및 삭제하는 방법

※ 윈도우 기본 폰트 이외에 추가로 폰트 설치하는 방법은 유로나 무료 폰트를 다운로드 받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설치'를 클릭하거나, 미리보기를 선택하여 Font 크기에 따라 글자나 숫자 모양을 확인한 후 인쇄하거나 설치할 수 있습니다.

※ 폰트에는 트루타입(TrueType)은 TTF 확장자를 갖는 외곽선 글꼴 파일과 OTP 확장자를 갖는 포스트스크립트 외곽선 글꼴 파일 및 여러 개의 트루타입 파일을 함께 모아 하나로 만들어 놓은 TTC 확장자 파일 등의 오픈타입(OpenType)이 있으며, 폰트 미리보기 기능을 이용하여 확인하고 상단의 버튼을 이용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에 폰트를 설치하면 한글이나 오피스,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등의 응용프로그램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폰트 설치 경로인 'C:\Windows\Fonts' 폴더에서 글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불필요한 폰트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의 구성 중 폰트는 큰 영향을 주는 요소로 윈도우에서 응용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할 수록 트루타입 글꼴이나 트루타입 컬렉션, 웹 폰트 등 다양한 폰트를 추가 설치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폰트는 유료 폰트와 무료 폰트로 구분이 되며, 많은 폰트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는데, 윈도우 폰트 폴더에 너무 많은 글꼴이 설치되어 있으면, 응용 프로그램 사용이나 윈도우 시스템도 느려질 수 있기 때문에 불필요한 폰트는 삭제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윈도우7에서 폰트 추가 설치 및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