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

윈도우7 CMD 명령 프롬프트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기

POSTED BY© 아누나키™ 2014. 3. 19.
  윈도우7에서는 시스템 설정을 위해서는 관리자 권한을 부여 받아야 하며,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 이외에 설치되어 있는 개별 프로그램도 관리자 권한이 필요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네트워크나 시스템 설정 시 많이 사용하는 명령 프롬프트(CMD) 창은 시스템 설정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관리자 권한을 부여 받아야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7 CMD 명령 프롬프트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명령 프롬프트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 윈도우 7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방법은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눌러 '모든 프로그램' 선택한 다음, 보조 프로그램의 '명령 프롬프트'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하면, '관리자: 명령 프롬프트'로 CMD 창이 활성화 됩니다.

※ 명령 프롬프트 창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면, 윈도우 시스템의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는데, 참고로 명령 프롬프트 창에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yes'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르면 윈도우 7의 관리자 권한이 활성화 되고, 반대로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no'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르면 게스트 권한으로 변경 됩니다.


 윈도우7에서는 보안이 강화되어 사용자 계정이 Administrator 권한이어도 파일 삭제나 변경 및 개별 프로그램 실행 후 윈도우의 시스템 설정을 위해서는 관리자 권한을 다시 부여 받아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명령 프롬프트 창에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yes'를 입력한 다음 엔터키를 누르면 윈도우 7의 관리자 권한이 활성화 됩니다. 이상, 윈도우7 CMD 명령 프롬프트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