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인터넷 익스플로러 즐겨찾기 백업 및 복구 하는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4. 3. 6.
  인터넷 익스플로러 즐겨찾기 위치는 'C:\Users\사용자명\즐겨찾기'경로에 위치해 있으며,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 별표를 클릭한 다음,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기능을 이용하여 백업 및 복구가 가능 합니다. 즐겨찾기 내보내기를 이용하면 피드나 쿠키를 포함하여 즐겨찾기를 백업할 수 있으며, 즐겨찾기 가져오기 기능을 이용하면, 백업한 즐겨찾기 파일 이외에 크롬 브라우저 등의 다른 브라우저의 즐겨찾기를 이용하여 복원할 수도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즐겨찾기 백업 및 복구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즐겨찾기 가져오기/내보내기

※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즐겨찾기 백업은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 별표 (즐겨찾기)를 클릭한 다음, 즐겨찾기에 추가 우측의 콤보 버튼(▼)을 클릭한 후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가져오기/내보내기 설정 창이 활성화 되면, 파일로 내보내기를 선택하여 즐겨찾기 백업이 진행 됩니다.

※ 파일로 내보내기를 선택하면, 즐겨찾기와 피드, 쿠키 등 백업할 항목을 선택한 후 하단의 '다음' 버튼을 누르면, 즐겨찾기를 내보낼 폴더 선택 단계로 이동 합니다.

※ 즐겨찾기를 내보낼 폴더 선택에서 전체 즐겨찾기나 원하는 폴더를 선택하여 백업할 수 있으며, 하단의 '다음' 버튼을 누르면, 백업하는 즐겨찾기를 저장할 경로를 선택하는 단계로 이동 합니다.

※ 즐겨찾기 백업 파일은 bookmark.htm 파일 형태로 저장이 되며, 폴더를 찾아보기 버튼을 이용하여 원하는 드라이브나 폴더에 저장하거나 날짜명 등으로 파일 명을 변경하여 저장 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복원은 가져오기/내보내기 설정에서 다른 브라우저에서 가져오기를 선택하여 크롬 브라우저 등의 즐겨 찾기나 파일에서 가져오기를 선택하여 백업한 즐겨찾기를 이용하여 복원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즐겨찾기는 'C:\Users\사용자명\즐겨찾기'를 복사하여 다른 드라이브나 폴더에 저장하는 방법으로 백업하거나, 백업한 즐겨찾기를 다시 붙여넣기 하는 방법으로도 복원할 수 있으며, 수동으로 백업하는 방법은 즐겨찾기 경로 내의 폴더나 바로가기만 백업 및 복구도 가능 합니다. 참고로 즐겨찾기 내보내기 기능을 이용하여 백업한 'bookmark.htm' 파일은 IE 이외에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등의 웹 브라우저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브라우저에서 가져오기를 이용하면, 즐겨찾기를 별도로 구성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인터넷 익스플로러 즐겨찾기 백업 및 복구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