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 오캠(oCam) 다운로드

POSTED BY© 아누나키™ 2013. 1. 24.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 오캠(oCam)은 컴퓨터 화면을 동영상 녹화 하거나, 컴퓨터에서 나오는 사운드를 녹음하고, 전체화면 캡쳐, 부분 화면 캡쳐 등 다양한 형태의 캡쳐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화면 캡쳐 브로그램과 컴퓨터 화면 녹화 기능을 가지고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 오캠(oCam)은 원하는 영역을 지정하여 컴퓨터 화면 녹화와 편리한 단축키 지원, 다양한 코덱 선택, 다양한 음질을 선택하여 컴퓨터 화면을 녹화할 수 있으며 듀얼 모니터도 지원을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 오캠(oCam) 다운로드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화면 녹화 ,오캠,oCam


 오캠(oCam)은 무료 컴퓨터 화면 녹화 및 화면 캡쳐 프로그램으로 개인 뿐만 아니라 기업, 공공기관, 관공서, 학교, 피씨방 등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국산 프로그램으로, 설치시 언어 선택에서 한국어를 선택하면 오캠 한글 버전으로 설치가 되며 윈도우 XP,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7, 윈도우 8 의 32Bit와 64Bit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 오캠은 위의 oCam v7.0.0.0 Setup.exe 파일을 다운 받아 간단한 설치 과정을 거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데, 다양한 코덱을 이용하여 컴퓨터 화면을 동영상으로 녹화 하거나 사운드 품질을 설정하여 컴퓨터의 사운드를 녹음 할 수 있으며, 인터넷 익스플로러 웹 브라우저에서는 플래시 영역이나, 화면 녹화 대상 지역을 선택하여 편리하게 화면을 녹화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화면 녹화 ,오캠,oCam


 오캠(oCam) 메인화면의 투명창 부분이 녹화 영역으로 마우스나 키보드 화살표키를 이용하여 녹화 영역을 간편하게 조절 하여 녹화(Record) 버튼을 누르면 편리하게 녹화 할 수 있으며, 옵션 설정에서 컴퓨터 화면 녹화에 사용할 코덱의 종류와 동영상 품질, 오디오 품질 등 다양한 형태의 세부 옵션을 선택할 수가 있으며 녹화 중지 버튼을 누르면 녹화가 종료 됩니다.

컴퓨터 화면 동영상 녹화 ,오캠,oCam


 오캠을 이용하여 컴퓨터 화면을 녹화를 하는 경우 동영상 파일로 저장될 파일명을 확인하는데, 기본 값으로는 사용하는 시스템 시간을 파일명으로 저장하게 되며 동영상 파일의 길이는 옵션을 통해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은 화면을 동영상으로 녹화 하는 기능 이외에 영역을 지정하여 화면캡쳐 하거나, 전체화면 캡쳐, 웹페이지 캡쳐 등의 다양한 기능의 화면캡쳐를 사용할 수 있으며, 듀얼 모니터 환경에서도 각 모니터 화면의 영역을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 오캠(oCam) 다운로드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