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활용

우리은행 인터넷환전 신청 하는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4. 3. 5.
  우리은행 인터넷환전 신청을 하면,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환전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신청한 외화는 인천공항환전소나 영업점 등 원하는 곳에서 수령할 수 있습니다. 미국 달러나 엔화, 유로화는 인터넷환전 시 기본 50%에 최대 75% 까지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으며, 300달러 이상 환전 시에는 여행자보험 무료 가입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은행 인터넷환전 신청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은행 인터넷환전

※ 우리은행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인터넷환전을 하면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도 환전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신청한 외화는 인천공항이나 김포공항 등 공항 영업점이나 환전소 및 원하는 지점에서 수령이 가능 합니다. 우리은행 인터넷환전은 홈페이지에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한 다음, 외환/골드 메뉴에서 '환전 - 인터넷 환전'을 선택하면 됩니다.

※ 환전신청 가능한 금액은 USD 기준 100달러 이상으로, 영업시간 중에는 최대 $10,000, 영업시간 외에는 최대 $5,000 까지 환전 신청이 가능 합니다. 참고로 통화에 따라 환전 수수료에 차이가 있으며, 외화 현찰과 여행자 수표의 경우 미국 달러화, 일본 엔화, 유로화는 기본 환전우대 50%에 최대 75%까지 우대 받을 수 있습니다.

※ 인터넷환전 신청 페이지에서 신청인 정보를 확인한 후 긴급 연락 및 자동환매 등의 정보 이용 수신에 '동의함'을 선택하고, 환전용도에서 여행목적과 보유목적, 우대사항에 환율우대 등의 여부를 선택해야 하는데, USD 300 달러 이상의 경우에는 여랭자 보험 무료 가입이 가능 합니다.

※ 출금계좌 선택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외화현찰과 여행자수표 등 통화 종류와 환전금액을 선택하면, 환산원화금액과 적용환율, 적용우대율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외화 수령점와 일자를 지정한 다음 확인을 누르면, 인터넷환전 신청이 됩니다.


 우리은행 인터넷환전 신청 완료 후에 수령 날짜와 외화 수령점을 변경할 수 없으며, 외화 수령은 환전 신청시 선택한 외화수령 지점에서 본인만 가능 합니다. 참고로, 외국환 규정에 따라 1일 10,000 달러 이상 환전시 국세청에 자동으로 통보 되며, 당일 외화 수령은 16:00 이전 까지만 가능하며, 김포공항 내 지점 및 환전소는 16시 이후에도 신청당일 외화 수령이 가능 합니다. 이상, 우리은행 인터넷환전 신청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