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크롬 즐겨찾기 폴더 위치 및 백업하는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4. 2. 20.
  크롬 즐겨찾기 폴더 위치는 윈도우 탐색기의 'C:\Users\사용자명\AppData' 이하 경로에 위치해 있으며, 북마크 파일을 이용하여 백업한 후 크롬 브라우저나 윈도우를 재설치 한 다음 크롬의 즐겨찾기를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파이어폭스의 북마크를 불러오기 사용할 수 있으며, 북마크 관리자를 이용하여 HTML 파일에서 북마크 가져오기나 내보내기도 가능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크롬 즐겨찾기 폴더 위치 및 백업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크롬 즐겨찾기 폴더 위치

※ 크롬 즐겨찾기는 'C:\Users\사용자명\AppData\Local\Google\Chrome\User Data\Default' 폴더 내에 위치해 있으며, 'Boookmarks' 파일을 복사하여 다른 드라이브나 USB 메모리 등에 백업을 하면, 크롬 브라우저를 삭제한 후 재설치 하거나 윈도우를 재설치 한 다음 크롬을 사용하는 경우에 북마크 파일을 이용하여 이전과 같은 즐겨찾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 탐색기에서 'AppData'를 포함 한 이하 폴더가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제어판 - 모든제어판 항목'의 폴더 옵션에서,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를 선택하면, 북마크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롬 즐겨찾기는 북마크 관리자를 이용하여 즐겨찾기를 백업하거나 가져오기 할 수 있으며, 즐겨찾기 파일이 위치해 있는 폴더의 Boookmarks' 파일을 복사하여 직접 백업하거나, 백업한 파일을 복원하여 다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크롬의 북마크 관리자는 크롬 브라우저 URL 주소 표시줄 하단의 북마크 바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북마크 관리자'를 선택하면 새탭으로 실행 됩니다. 이상, 크롬 즐겨찾기 폴더 위치 및 즐겨찾기 백업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