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활용

국민은행 타행인증서 등록 하는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4. 1. 28.
  KB국민은행의 타행인증서 등록하는 방법은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01:00 ~ 23:00 사이에 다른 은행에서 금융결제원(YessignCA)을 통해 발급받은 은행용이나 범용 공인인증서 및 증권전산, 한국정보인증, 한국전자인증, 무역정보통신, 한국전산원 등을 통해 발급받은 우체국, 공공기관, 증권사의 범용 공인인증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타행인증서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에 가입이 되어 있고 본인인증을 위해 보안카드와 전화 및 휴대폰 등이 필요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민은행 타행인증서 등록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국민은행 타행/타기관인증서 등록 방법

※ KB국민은행 타행인증서 등록 하는 방법은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센터 - 공인인증서 타행/타기관인증서 등록/해제' 메뉴를 이용하거나, 공인인증서 로그인 메뉴 하단의 '타행/타기관인증서 등록'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 타행/타기관공인인증서 등록 메뉴는 다른 은행에서 금융결제원(YessignCA)을 통해 발급받은 은행용이나 범용 공인인증서 및 증권전산, 한국정보인증, 한국전자인증, 무역정보통신, 한국전산원 등을 통해 발급받은 우체국, 공공기관, 증권사의 범용 공인인증서를 등록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기업을 선택하면 국민은행 로그인 후 등록절차가 진행 됩니다.

※ 국민은행에 타행/타기관인증서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먼저 홈페이지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이 필요하며, 이용 가능시간은 01:00 ~ 23:00로 국민은행 영업점에서 인터넷뱅킹을 신청한 경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한 후 '타행/타기관인증서 등록/해제' 메뉴에서 사용자 본인 확인을 위해 주민등록번호 입력을 한 다음,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누르면 '인증서 암호 입력' 단계로 이동 합니다.

※ 인증서 암호 입력 단계에서 '인증서 선택' 버튼을 클릭하면, '전자 서명 작성' 창이 활성화 되어, 하드디스크와 USB 메모리 등의 이동식 디스크, 저장 토큰, 보안 토큰, 휴대폰 등 인증서 위치와 등록하고자 하는 인증서를 선택한 후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면, '사용자 추가본인 확인' 단계로 이동 합니다.

※ 사용자 추가본인 확인 단계에서 'ARS 인증'과 '휴대폰 SMS 인증' 등  추가 본인 인증 방법을 선택한 후 '인증받기'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인증 방법에 따라 전화 번호나 휴대폰 번호 등을 입력한 후 인증 과정을 거친 후 사용자 추가본인 확인을 하면 인증서가 등록 됩니다.

※ 국민은행 사용자 본인추가 확인 방법은 출금계좌번호와 계좌비밀번호, 사용하고 있는 보안카드의 일련번호 끝 4자리를 입력한 후, 랜덤으로 나타나는 보안카드 비밀번호 앞의 두자리와 뒤의 두자리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타행 등록 내역 확인 후 등록한 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하면 인터넷뱅킹 이용이 가능 합니다.


 국민은행에 공인인증서 등록이 완료되면, 로그인 후 조회 및 이체 등의 인터넷뱅킹 이용이 가능하며, 인증센터에서 인증서 비밀번호 변경 및 내보내기, 가져오기 등의 복사, 이동 등의 관리가 가능 합니다. 참고로 공인인증서는 국내 모든 은행이 공동 설립한 금융결제원에서 발급하고 있어 시중은행 한곳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는 타행인증서 등록 방법을 이용하여 여러 은행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인증서 사용에 따른 사고 시 최대 20억원 한도 내에서 손해배상 책임을 지게 됩니다. 이상, 국민은행 타행인증서 등록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