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

윈도우에서 컴퓨터 사용시간 확인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4. 1. 27.
  윈도우에서 컴퓨터 사용시간 확인하는 방법은 "PC On/Off Time" 등의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 하지 않아도, 윈도우 작업 관리자를 실행하여 확인 하거나, 네트워크의 로컬 영역 연결 상태' 창에서 윈도우 사용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네트워크 연결이나 사용 시간 등의 기본 정보는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시스템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대부분 확인이 가능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에서 컴퓨터 사용시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작업 관리자에서 컴퓨터 사용시간 확인 방법

※ PC 부팅 후 윈도우에서 컴퓨터 사용시간 확인하는 방법은, 'Ctrl + Alt + Delete'를 눌러 '작업 관리자'를 실행 하거나, 윈도우 화면 하단의 작업 표시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작업 관리자를 실행한 다음, 작업 관리자의 성능 탭 우측 하단의 시스템 메뉴에서 '지정 시간' 항목에서 컴퓨터 사용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네트워크에서 컴퓨터 사용시간 확인 방법

※ PC 사용 환경이 인터넷에 연결된 상태인 경우에는 네트워크에서도 컴퓨터 사용 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데, 윈도우 7 기준으로 바탕화면의 네트워크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을 선택 하거나, 제어판의 모든 제어판 항목에서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를 선택 합니다.

※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의 활성 네트워크 보기 우측의 연결 항목 '로컬 영역 연결'을 클릭하면, 로컬 영역 연결 상태 창이 활성화 되어 일반 탭의 시간 항목에서 컴퓨터 사용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컴퓨터 사용시간 확인은 작업 관리자의 성능 탭이나 네트워크 속성에서 '로컬 영역 연결 상태'창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CMD 창을 실행한 후 'C:\' 경로로 이용하여 'systeminfo' 명령어를 입력하여 부팅 시간에서도 확인이 가능 합니다. 컴퓨터 사용 시간 확인 방법은 윈도우 부팅 시간을 통해 확인하는 방법으로, 날짜 별로 사용 시간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PC On/Off Time" 등의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됩니다. 이상, 윈도우에서 컴퓨터 사용시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