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올포스트 칼럼니스트 수익 서비스 종료 및 개편

POSTED BY© 아누나키™ 2014. 1. 17.
  올포스트 칼럼니스트 수익 서비스는 2014년 01월 14일 올포스트 '원고료 제도 종료 및 서비스 개편 안내'를 통해 01월 31일 까지만 원고료가 적립이 되며, 기존에 적립된 원고료는 기간내 출금 하거나, 이슈로그 캐시로 이전 신청을 하면 됩니다. 칼럼니스트 원고료는 다음뷰에서 지급하던 활동 지원금 규모에 비해서는 총액 규모는 적은 편이지만, 순위를 기준으로 일부 특정 블로거에게만 수익이 배분되는 다음뷰의 방식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효율적인 구조 였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올포스트 칼럼니스트 수익 서비스 종료 및 개편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올포스트 칼럼니스트 원고료 수익

※ 메타블로그 사이트 올포스트의 칼럼니스트 신청을 하고 승인이 나면, 매월 500만원의 수익금을 올포스트 전체 조회수 중 자신이 송고한 포스팅이 조회 및 활동한 만큼 하루 단위로 배분 받아 원고료가 50,000원 이상이 되면 출금 받을 수 있었습니다. 칼럼니스트 원고료는 포털사이트의 메타블로그 서비스인 다음뷰에서 지급하던 활동 지원금 규모에 비해서는 다소 적은 편이지만, 순위를 기준으로 일부 특정 블로거에게만 수익이 배분되는 다음뷰의 방식에 비해서는 상당히 효율적인 구조 입니다.

※ 올포스트는 칼럼니스트와 골든칼럼니스트, 이슈로그 등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칼럼니스트에게 제공되는 원고료 적립 혜택도 일부 편중되는 문제점이 발생하여, 이러한 부분을 개선하고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올포스트 원고료 제도 종료 및 서비스 개편 안내'를 통해 원고료 적립은 2014년 1월 31일 까지, 원고료 출금은 50,000원 이상 시 2014년 2월 20일 까지 출금이 가능하며, 5만원 미만의 원고료는 2014년 2월 1일 ~ 2월 28일 까지 이슈로그 캐쉬 계좌로 이전 통합 되어, 2월 28일까지 출금 또는 이전하지 않은 원고료는 자동 소멸 됩니다.


* 올포스트 블로그 마케팅 이슈로그!

※ 이슈로그는 올포스트의 블로그 마케팅 서비스로 2013년 11월 오픈하여, 다양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캠페인과,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커뮤니티, 광고주 센터 및 맛집, 카페, 미용 등 관련 업체를 이슈로그에 소개를 할 수 있는 생활의 발견 코너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올포스트 칼럼니스트에게 제공 되던 원고료 제도가 종료 되어도 적립된 원고료는 이슈로그 캐시로 전환하면 소멸되지 않고 보유할 수 있습니다.


  다음 뷰의 활동 지원금도 Daum View 애드박스를 블로그 상단에 노출하는 조건으로 500명에게 지금되던 금액을 나누어 1위 140만원 ~ 900위 1만원, 추첨을 통해 영화 예매권 등 매달 일정 금액을 지급하다가 2013년 06월 다음뷰 애드박스 서비스가 종료되고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로 개편을 예고 했지만, 사이트의 인터페이지 변화 이외에 블로거가 공감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고 있는데, 올포스트의 원고료 제도가 종료 되더라도, 개편을 통해 보다 나은 서비스가 제공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이상, 올포스트 칼럼니스트 수익 서비스 종료 및 개편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