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애드센스 크롤링 오류 해결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4. 1. 9.
  구글 애드센스는 크롤링 과정을 거쳐 적합한 광고를 게시할 수 있도록 하는데, 크롤링 오류가 발생하는 원인은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되어 있는 페이지에 애드센스 크롤러가 접근하지 못하기 때문 입니다. 애드센스 크롤러가 액세스 하지 못하는 이유는 해당 페이지가 회원 가입 또는 등급에 따라 페이지 권한이 부여되어 접근에 제약이 있거나 비공개 페이지에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되기 때문인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드센스 크롤링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크롤링 오류 해결: 애드센스 크롤링 허용 소스코드 다운로드

* 구글 애드센스 크롤링 오류 해결 소스코드
User-agent: Mediapartners-Google
Disallow:

※ Google Adsense에서 크롤링 오류가 발생하게 되면, 애드센스 광고의 타겟팅 정확도가 떨어지고 이로 인해 애드센스 수익도 적게 발생할 수 밖에 없는데, 크롤링 오류는 애드센스 크롤러가 사이트의 특정 페이지에 액세스 하지 못하기 때문에 발생하게 됩니다. 애드센스 크롤링 오류 해결 사이트의 robots.txt 파일 맨 위에 'User-agent: Mediapartners-Google'과 'Disallow:'를 추가해 주면, 애드센스 크롤러의 액세스가 허용이 되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크롤링 오류 해결을 위해 robots.txt 파일을 수정하는 방법은 웹 사이트에 해당하는 방법으로, 애드센스 광고를 많이 활용하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해당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애드센스 크롤링 오류가 발생하는 원인은 비공개 페이지나 미리보기 페이지에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이 되기 때문인데, 비공개 포스트를 삭제 하거나 미리보기를 하지 않으면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지만, 크롤링 오류가 발생해도 직접적인 해결 방법은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약이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이상, 애드센스 크롤링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