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활용

우리은행 PC에서 스마트폰으로 공인인증서 복사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4. 1. 7.
  우리은행에서 금융 거래를 하면서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우리은행의 스마트뱅킹 공인인증서 서비스를 이용하여 PC에서 스마트폰으로 공인인증서 복사를 이용하여, 모바일 뱅킹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의 우리스마트뱅킹 원터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금융거래의 보안성 강화를 위해 공인인증서를 사용해야 하며, 공인인증서 가져오기는 인증서 복사를 위한 PC에서 가능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PC에서 스마트폰으로 공인인증서 복사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PC → 스마트폰으로 공인인증서 복사 방법

※ 우리은행 홈페이지 '스마트뱅킹 공인인증서' 서비스를 이용하면,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에서 QR코드나 인증번호, 실명인증을 통해 PC에서 스마트폰으로 공인인증서를 복사 할 수 있으며, 윈도우 모바일이나 블랙베리, 바다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에서도 간편하게 인증서 복사가 가능 합니다. 우리은행 스마트뱅킹 공인인증서 바로가기


 PC에서 스마트폰으로 공인인증서 복사를 위해서는 먼저 공인인증센터를 이용하여 인증서를 발급해야 하며, 공인인증서 가져오기 기능은 PC에서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QR코드나 인증번호, 실명인증 방법 중 원하는 방법을 선택하여 스마트폰으로 인증서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공인인증서 복사 시에는 Wi-Fi와 3G를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인증서 복사가 완료 될 때 까지는 PC와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안됩니다. 이상, 우리은행 모바일 뱅킹 사용을 위해 PC에서 스마트폰으로 공인인증서 복사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