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문화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3. 12. 20.
  한국장학재단의 국가장학금 신청 기간은 2013년 12월 19일 목요일 09:00 부터, 2014년 01월 14일 18:00 까지로, 일요일과 공휴일을 포함하여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동안 24시간 신청이 가능 합니다. 국가장학금 신청 방법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한 후 장학금 종류를 선택하여 신청하고, 국가장학금 증빙 서류를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업로드 하면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 한국장학재단의 국가장학금 신청 기간은 2013년 12월 19일 목요일 09:00 부터, 2014년 01월 14일 18:00 까지로, 일요일과 공휴일을 포함하여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동안 24시간 신청이 가능 합니다. 국가장학급 신청서류 제출은 2014년 01월 17일 금요일 18:00 까지 이며,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한국장학재단 바로가기

*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종류

※ 한국장학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장학금 제도는 국가장학금(I, II유형)과 국가근로장학금, 대통령과학장학금, 드림장학금, 국가우수장학금, 국가전문대학우수장학금, 국가연구장학금, 사랑드림장학금, 희망사다리장학금 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성적이나 경제적 여건 및 전공 계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는 장학금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신청방법

※ 한국장학재단의 국가장학금 신청 방법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한 후 장학금 종류를 선택하여 신청하면 되는데, 국가장학금 증빙 서류를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업로드 한 후 승인이 이루어지면 지급 신청을 하여 소속 대학으로 장학급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장학재단은 성적과 전공, 현장 실습 등의 근로여부 및 경제 수준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국가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으며, 국가장학금의 종류와 금액, 신청 대상 등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가장학금은 입학금‚ 수업료‚ 기성회비 등 등록금 범위내에서 지원이 되며, 한국장학재단은 국가장학금 운영과 함께 학자금 대출도 지원하고 있어, 등록금이 부족한 경우 한국장학재단의 학자금대출을 이용하면 불법 사금융 이용으로 인한 피해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상,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