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네이버 블로그 가입 하는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3. 12. 10.
  네이버 블로그 가입 하는 방법은 기존의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하여 주민번호 1개당 최대 3개까지 네이버 블로그 가입이 가능한 네이버 회원가입 방식이 휴대폰이나 유선전화 등 전화 인증 방식으로 변경이 되어 전화번호 1개당 네이버 아이디 1개를 생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가입은 이메일만 있으면 무제한으로 가입할 수 있는 다음 블로그나 초대장을 이용하는 티스토리와 다르게 휴대폰이나 유선전화 등의 전화 인증 방법을 이용해야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블로그 가입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가입 하는 방법

※ 네이버 블로그 가입 하는 방법은 네이버 홈페이지 메인화면 우측의 로그인 폼 상단의 '회원가입'을 누르면 네이버 회원가입 페이지로 이동을 하며, 회원가입하기 버튼을 누르면 네이버 약관동의 후 회원 가입이 가능 합니다. 네이버에 회원 가입을 하면 N드라이브, 네이버 카페, 네이버 블로그 및 메일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사업체나 법인, 공식 단체는 단체 회원 가입이 가능하며, 네이버 회원가입 시 만 14세 미만은 보호자의 동의가 필요 합니다.

※ 만 14세 이상이나 미만의 개인, 법인, 사업자, 단체 등 네이버 회원가입 유형을 선택하면, 네이버 약관동의 페이지로 이동하며, 네이버 약관에 동의하면 네이버 회원가입 절차가 진행 되는데, 참고로 네이버 약관을 확인하면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 N드라이브, 메일 등의 이용방법이나 운영정책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약관에 동의를 한 후 회원가입 절차 중 이름과 생년월일, 성별을 선택 및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르면 가입인증 단계로 이동하는데, 본인 정보로 회원가입을 하지 않는 경우 네이버 서비스 중 일부 실명 인증이 필요한 서비스나 네이버 고객센터 이용 등의 네이버 서비스 이용에 제약이 따르게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가입을 위해 네이버 회원가입을 하는 경우 일부 사용자의 대량 가입으로 인한 폐해로 인해 휴대폰이나 유선전화 인증을 해야 하며, 동일 번호로 1개의 아이디 가입이 가능 합니다.

※ 네이버 회원가입 인증에서 휴대전화를 선택한 경우 휴대폰 인증 창에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누르면, 인증번호가 전송이 되며, 인증번호 6자리를 입력한 다음 확인 버튼을 누르면 회원정보 입력 단계로 이동 합니다.

※ 네이버 회원정보 입력 단계에서 네이버 블로그나 메일 주소로 사용할 아이디를 입력한 후 중복확인을 눌러 아이디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한 다음, 별명과 비밀번호, 비상 연락용 이메일 주소 등을 입력한 후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누르면 입력정보 확인 단계로 이동 합니다.

※ 네이버 회원가입 입력정보 확인 페이지에서 이름과 아이디, 별명, 사용자 연락처, 성별과 생년월일 등 가입 정보를 확인한 다음 자동가입방지 문자 6개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누르면 네이버 회원 가입이 완료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가입 하는 방법은 휴대폰이나 유선전화 등 전화 인증을 통해 네이버 회원 가입을 하면 네이버 블로그와 네이버 메일, N드라이브 등의 기본 서비스와 네이버 카페, 네이버 포스트, 미투데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회원가입을 하면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 비해,  네이버 블로그나 카페를 단순 홍보나 상업적인 이용, 불법 자료 유포 등 네이버 약관이나 네이버 블로그 운영정책 위반으로 인해 제재를 당한 후 탈퇴 및 재가입으로 인한 폐해를 막기 위해서 가입 방법이 까다로운 편으로 서비스 이용시 약관이나 정책을 참고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이상, 네이버 블로그 가입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