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인터넷 해킹 신고하는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3. 1. 13.
  인터넷 해킹으로 인해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블로그 계정이나 게임 계정을 도용 당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고 있고,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나 웹사이트, 게임 계정 뿐만 아니라 개인 PC나 노트북, 스마트폰 등 다양한 형태의 인터넷 해킹 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형태로 인터넷 해킹이 발생하면 블로그나 게임의 경우는 해당 사이트의 고객센터에 신고를 할 수 있지만, PC나 노트북, 스마트폰 등이 해킹을 당한 경우 마땅히 신고할 곳을 찾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인터넷 해킹 신고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인터넷침해대응센터(KrCERT/CC)는 인터넷 해킹 등의 침해사고 예방을 위한 기술지원과 인터넷 해킹 피해사고 대응 및 분석, 인터넷 해킹 피해 복구 기술 지원 등 인터넷 해킹 등의 침해사고 대응을 위한 단일 창구를 운영하고 있는 국가기관으로,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인터넷침해대응센터를 이용하면 전산망 보호 및 침해사고 예방 및 인터넷 해킹 등의 침해사고 처리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 해킹 사고신고 바로가기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인터넷 해킹 신고하는 방법은 인터넷 해킹으로 힌해 피해나 침해가 발생한 경우 사용자 이름과 이메일 주소, 핸드폰이나 유선전화 등의 연락처, 사용하는 운영체제, 제목, 신고내용 등 *별표로 표시된 필수 입력사항을 선택 및 입력하고 하단의 접수하기 버튼을 누르면 완료가 됩니다. 참고로 신고기관 종류 및 신고기관명, 피해IP, 피해포트(PORT), 공격IP, 침해발생시간이나 해킹으로 인한 피해 등의 관련 파일이 있는 경우 보다 신속하게 처리 받을 수 있습니다. 이상,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인터넷 해킹 신고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