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미투데이 서비스 종료 및 미투데이 백업

POSTED BY© 아누나키™ 2013. 11. 19.
  네이버의 미투데이는 2014년 06월 30일에 서비스를 종료하고, 미투데이의 유료 토큰은 환불을 받을 수 있으며, 미투데이의 컨텐츠는 백업을 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 입니다. 2007년 02월 서비스를 시작한 미투데이(me2day)는 해외의 트위터와 페이스북, 국내의 싸이월드와 요즘과 함께 대표적인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 (SNS 서비스)로 2013년 08월 다음의 요즘이 서비스가 종료된 이후 네이버의 미투데이도 서비스를 종료하게 되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투데이 서비스 종료 및 미투데이 백업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미투데이 서비스 종료 공지

※ 미투데이 공지 게시판에 2014년 06월 30일에 미투데이 서비스 종료를 하고, 미투데이에 작성한 콘텐츠는 백업 받을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라는 공지가 올라 왔습니다. 미투데이 서비스 종료로 인한 미투데이 백업 이외에 구매나 선물을 통해 유료 토큰을 보유한 경우에는 환불을 받을 수 있다고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 참고로 11월 15일 미투데이 공지 사항 중 '미투데이 서비스 운영 원칙 중 이용제한원칙 개정안내'에서 '운영자에 의한 게시물 삭제 횟수가 누적이 되는 경우 누적 정도에 따라서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 단계적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단, 음란게시물 작성 등 그 위반정도가 중한 경우누적 정도와 관계없이 일시정지 또는 영구이용정지 될 수 있습니다.'라는 내용이 미투데이 서비스 운영원칙에 추가되어 2013년 12월 17일 부터 적용될 예정인데, 위의 내용은 미투데이 뿐만 아니라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 등에도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사항 입니다.

* 미투데이 서비스 연동

※ 미투데이 서비스는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 등의 네이버 서비스 이외에도 다음, 다음 블로그, 티스토리 등의 대부분의 웹 사이트나 메타블로그 등에 미투데이 공유 버튼이나 미투데이 댓글창, 미투버튼 등을 연동해 사용하고 있는데, 미투데이 서비스 종료로 인해 해당 서비스도 이용이 종료가 됩니다.


  NHN이 2008년 12월 22일 투데이를 인수 의사를 밝힌 후 2009년 1월에 NHN은 미투데이의 주식을 22억 4천만원에 매입 하였고, 2009년 12월 30일 NHN은 미투데이를 계열사에서 제외한다고 공시하여, NHN이 미투데이 서비스를 포기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가 있었습니다. 2013년 8월 NHN이 한게임 사업부문을 분할하여 NHN엔터테인먼트 설립하여 네이버와 NHN엔터테인먼트로 사업을 분리한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미투데이 서비스를 종료 한다는 공지가 올라 왔는데, SNS 서비스의 수익 모델이 현재 미약한 상황이지만 다음의 요즘에 이어 네이버의 미투데이 서비스 종료는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이상, 미투데이 서비스 종료 및 미투데이 백업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