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

윈도우 8 업그레이드 도우미 사용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3. 11. 13.
  윈도우 XP나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7 등의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경우에 윈도우 8 설치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윈도우 8 업그레이드 도우미를 사용하면 되는데, 윈도우 8 업그레이드 도우미를 이용하면, 컴퓨터 하드웨어 등의 호환성 여부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업그레이드 도우미는 윈도우 XP,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7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 8 업그레이드 도우미와 윈도우 7, 윈도우 8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 8.1 업그레이드 도우미가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8 업그레이드 도우미 사용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윈도우 8 업그레이드 도우미 사용 방법

※ 윈도우 8 업그레이드 도우미는 컴퓨터에 윈도우 8 또는 윈도우 8.1 설치가 가능한지 여부를 하드웨어와 그 주변 장치를 간편하게 호환성을 검사할 수 있는 무료 다운로드 프로그램으로, 윈도우 8 업그레이드 도우미를 사용하여 인터넷으로 윈도우 8 다운로드 및 설치와 구입이 가능 합니다. 윈도우 8 업그레이드 도우미 바로가기

윈도우 업그레이드 도우미 다운로드: Windows 8.0 Upgrade Assistant.exe / Windows 8.0 Upgrade Assistant.exe

※ 윈도우 8 업그레이드 도우미는 윈도우 XP,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7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윈도우 8.1 업그레이드 도우미는 윈도우 7, 윈도우 8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8 업그레이드 도우미를 다운로드 받아 실행하면, 윈도우 8 설치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호환성 검사가 진행이 되며, 사용자의 컴퓨터 시스템에 따라 몇분 정도 시간이 소요 됩니다.

※ 윈도우 8 업그레이드 도우미를 이용하면, 컴퓨터와 주변장치, 설치되어 있는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항목의 호환성 검사가 진행이 되며, 윈도우 8 설치 또는 윈도우 8.1의 설치가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8 설치를 위해서는 CPU에서 PAE, NX 및 SSE2 등의 지원 여부가 중요한데, 윈도우 8 업그레이드 도우미를 이용하면, CPU와 메모리, VGA 등 하드웨어의 윈도우 8 지원 여부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8 업그레이드 도우미를 이용하면 윈도우 XP,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7에서 윈도우 8로 업그레이드 하는 경우 컴퓨터에서 특정 기능을 지원하는지 여부를 확인 하며, 윈도우 8의 기능 중 하나 이상을 지원하지 않으면 경고 메시지가 표시 됩니다. 윈도우 8의 특정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윈도우 8이나 윈도우 8.1을 설치할 수는 있지만 해당 기능은 사용할 수 없으며, 윈도우 7에서 윈도우 8.1 업그레이드 도우미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윈도우 8.1 다운로드 및 구입과 설치하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상, 윈도우 8 업그레이드 도우미 사용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