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유튜브 동영상 광고 설정 해제 하는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3. 10. 15.
  유튜브 채널을 만들어 동영상을 업로드 하면 기본적으로 구글의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이 되도록 설정이 되어 있는데, 본인의 애드센스 계정을 이용하여 유튜브 동영상에 광고를 게제하여 수익을 올리는 경우 이외에 유튜브 채널의 동영상 재생에 앞서 인트로 광고가 나오거나, 동영상 재생시 하단에 배너 광고가 나오는 경우에는 동영상 감상시 광고로 인해 다소 불편하게 느껴지기 마련 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YouTube 설정' 메뉴를 이용아혀 유튜브 채널의 광고 설정을 해제 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동영상 광고 설정 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유튜브 동영상 광고 설정 해제 하는 방법

※ 유튜브 채널을 만들어 동영상을 업로드 하면 기본적으로 구글의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이 되도록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본인의 애드센스 계정을 이용하여 유튜브 동영상에 광고를 게제하여 수익을 올리는 경우 이외에 유튜브 채널의 동영상 재생에 앞서 인트로 광고가 나오거나, 동영상 재생시 하단에 배너 광고가 나오는 경우에는 유튜브 채널 우측 상단의 콤보 버튼(▼)을 클릭한 후 'YouTube 설정' 메뉴를 선택하면 유튜브 채널의 광고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유튜브 채널 우측 상단의 콤보 버튼(▼)을 클릭한 후 'YouTube 설정' 메뉴를 선택하면 개요의 계정 정보 하단의 광고 메뉴에서 기본 값으로 '광고를 내 동영상과 함께 표시할 수 있도록 허용'에 선택이 되어 있는데, '광고를 내 동영상과 함께 표시할 수 있도록 허용하지 않음'을 선택한 다음 우측 상단의 저장 버튼을 누르면 유튜브 동영상 광고 설정이 해제 됩니다.


 구글에서 운영하는 무료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는 인트로 광고나 배너 광고 등 애드센스 광고를 통해 수익을 얻고 이를 통해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나 개인들과 수익을 공유하기도 하는데, 애드센스 계정을 이용하여 유튜브에 광고를 게시하여 수익을 내는 경우가 아니면 '광고를 내 동영상과 함께 표시할 수 있도록 허용하지 않음'을 선택하여 동영상 검색을 통해 유튜브 채널 방문자에게 광고 없이 동영상 컨텐츠를 볼 수 있도록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상, 유튜브 동영상 광고 설정 해제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