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문화

서울시 전기차 대여 비용 및 전기차 대여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3. 10. 13.
  서울시 전기차 대여 비용은 회원제로 운영되는 카쉐어링 서비스인 쏘카 정회원과 So회원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 정회원의 경우 연회비와 회원카드 발급이 무료 이며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So 회원의 경우 기본요금에서 최대 7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시 전기차 대여 방법은 서울시 전기차 대여 방법은 쏘카 홈페이지에 운전면허증과 결제카드 등록 후 회원 가입을 하면 쏘카 회원카드가 배송이 되어 쏘카 홈페이지와 콜센터,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앱을 이용하여 전기차 대여가 가능 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서울시 전기차 대여 비용 및 전기차 대여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기차 대여 비용: 정회원 및 So회원

※ 서울시 전기차 대여 비용은 정회원과 So회원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 정회원의 경우 연회비와 회원카드 발급이 무료 이며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So 회원의 경우 기본요금에서 최대 70%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 30,000원의 연회비는 1년간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카드 재발급 시에는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회원제는 가입 후에도 변경이 가능한데, So회원은 회원 가입일 또는 회원제 변경일로부터 1년간 유효하며, 별도 해지 요청이 없을 경우 연회비가 매년 1회 자동결제 됩니다.

* 전기차 대여요금 및 유류비

※ 전기차 대여요금은 경형A: 모닝, 경형B: 레이, 준중형: K3·아반떼, 중형: 쏘나타 하이브리드 등 차종과 일요일 19:00 ~ 금요일 07:00 까지 주중과, 00:00 ~ 06:00 까지 주중 심야, 공휴일 포함 금요일 07:00 ~ 일요일 19:00 까지 주말 요금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경형A 모닝 30분 기준으로 정회원은 3,150원, So회원은 주중 2,040원, 주말 2,520원, 주중 심야는 1,020원에 유류비는 ㎞당 180원 입니다.

* 전기차 대여 방법

※ 서울시 전기차 대여 방법은 회원제 서비스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카셰어링으로, 운전면허증과 결제카드 등록 후 정회원이 되면 쏘카 차량 문을 열고 잠글 수 있는 쏘카 회원카드가 배송이 되며, 정회원이 되고 쏘카 회원카드가 배송이 되면 쏘카 홈페이지와 콜센터,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앱을 이용하여 전기차 예약이 가능 합니다. 쏘카 바로가기


  서울시 전기차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쏘카는 서울시 전기차 대여 이외에 제주도와 부산 및 경남 지역에 전기차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울시 전역에 100여개 소의 쏘카존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대여 요금은 지역별 특성, 성수기 등에 따라 변동이 있는 탄력 요금제로 운영이 되며, 유류비는 차량 이용 후 실제 주행거리에 따라 부과 되는데, 편도 이용 시에는 전기차량 회송 비용으로 별도 요금이 추가 됩니다. 이상, 서울시 전기차 대여 비용 및 전기차 대여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